Page 57 고등학교 정보 처리와 관리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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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출 문서 작성
계출 문서에는 신청서, 품의서, 신고서, 업무 일지 등이 있다. 워드 프로세서의 다양
한 기능을 사용하여 계출 문서를 만들어 본다.
따라해 보기 다음의 <조건>에 따라 물품 구매 품의서를 작성해 보자.
세부 조건
[편집 용지]
용지 종류: A4
용지 여백: 위쪽 30mm / 아래쪽 15mm / 왼쪽 20mm / 오른쪽
15mm / 머리말, 꼬리말, 제본 0mm
[표 서식]
선 모양: <출력 형태>처럼(바깥 테두리 0.4mm)
셀 배경색: 검정 80% 밝게
[제목 서식]
글꼴(돋움), 크기(20pt), 진하게, 가운데 정렬
[기관 로고 입력]
그림 삽입: 글자처럼 취급, 문서에 포함
[기본 서식]
글꼴(돋움), 크기(11pt), 글자색(검정), 줄 간격(160%), 중간 정렬
[물품 구입 내역 작성]
1,000 단위 자릿점 넣기, 수식(블록 계산식)으로 ‘금액’, ‘합계’
입력
물품 구입 내역 입력하기
01 금액의 1,000 단위마다 ‘,’이 자동 02 ‘금액’ 열을 계산하기 위해 계산하 03 ‘합계’ 행을 계산하기 위해 계산하
으로 표시되도록 표시할 셀을 선택 려는 숫자가 입력된 셀과 곱이 표 려는 숫자가 입력된 셀과 합계를
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시될 셀을 블록 지정하고 마우스 표시할 셀을 블록 지정하고 마우스
하여 [1,000 단위 구분 쉼표]-[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블록 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블록 계
릿점 넣기]를 선택한다. 산식]-[블록 곱]을 선택한다. 산식]-[블록 합계]를 선택한다.
3. 실무 문서 작성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