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8 고등학교 정보 처리와 관리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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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획 문서 작성




기획 문서는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고 업무 개선을 위한 제안을 정리한 문서로, 일반
적으로 기획서로 통칭하여 사용한다.




따라해 보기 다음의 <조건>에 따라 행사 기획 문서를 작성해 보자.


세부 조건
[편집 용지]
용지 종류: A4, 용지 방향: 세로
용지 여백: 위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 20mm / 머리말,
꼬리말, 제본 0mm
[제목 작성]
도형 만들기: 크기(150mm×40mm), 채우기(노랑)
글맵시로 제목 만들기: 크기(140mm×30mm), 글꼴(궁
서), 채우기(밝은 자주색 그러데이션, 위쪽 수축 모양)
[기본 서식]
글꼴(굴림), 크기(10pt), 줄 간격(160%), 양쪽 정렬

[그림 삽입]
문서에 포함, 크기(30mm×40mm)

[문단 번호 모양]
문단 번호 기능 사용, 왼쪽 여백: 1수준(20pt), 2수준
(30pt), 오른쪽 정렬
[표 서식]
글꼴(굴림), 크기(10pt), 가운데 정렬
셀 배경색: 그러데이션(가운데에서, 줄무늬(1), 시작색
(흰색), 끝색(노란색))
[기획 부서 서식]
글꼴(굴림), 크기(16pt), 진하게, 가운데 정렬




글맵시 만들기

01 [입력]-[개체]-[글맵시]를 선택한다.
02 [글맵시 만들기] 대화 상자에서 제목 내용을 입력하고 글
꼴을 지정한 후 글맵시 모양을 ‘위쪽 수축’으로 선택한다.
03 문서 제목의 글맵시를 더블 클릭하여 [개체 속성] 대화 상

자의 [기본]-[크기]에서 크기를 지정하고 본문과의 배치를
‘글 앞으로’로 선택한 후 [설정]을 클릭한다.
04 글맵시 개체를 도형 위 적당한 위치로 드래그한다.

56 Ⅱ. 워드 프로세서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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