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2 중학교 기술가정② 지도서
P. 282









지속 가능 발전의 이해

































































대단원 설정 이유 이 단원은 오늘날 다양한 기술과 제한된 자원 속에서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기술과 지속 가능
한 발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적정 기술과 지속 가능 발전의 의미를 알고, 적정 기술과 관
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 단원에서는 ‘적정 기술과 지속 가능 발전’, ‘적정 기술의 문제 해결’ 두 개의 단원으로 설정하였
다. 먼저 ‘적정 기술과 지속 가능 발전’에서는 적정 기술과 지속 가능한 발전의 의미를 사례를 통해
이해하도록 하였다. 또한 ‘적정 기술의 문제 해결’에서는 적정 기술과 관련된 문제를 체험 활동을 통
해 해결책을 창의적으로 탐색, 실현, 평가하도록 구성하였다.






대단원 목표 핵심 질문과 소단원의 학습 주제에 따라 학습과 활동을 마친 학생들은 기술적 문제 해결 능력, 기
술 활용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9. 적정기술과 지속가능 발전
9. 지속 가능 발전의 이해 9. 적정기술과 지속가능 발전
280 281
280



기술가정지도서2권.indb 280 2017-07-28 오전 10:19:51
   277   278   279   280   281   282   283   284   285   286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