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2
P. 142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ࣁ࢚ীח ঴݃ա ׮নೠ ૒স੉ ੓ਸө
단원 영역 ؀ױਗ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ױਗ 1. 변화하는 직업 세계 이해

공동체 역량
교과 역량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역량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연계 교과 사회, 정보, 미술
심미적 감성 역량

다양한 직업을 분야별로 분류하고 각 직업이 하는 일을
학습 목표 교과서 54~59쪽 차시 11/29
설명할 수 있다.

교수h학습
강의법, 개별 학습, 협동 학습(학생 소집단 활동)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동료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 또는 정보 검색 자료실(컴퓨터실, 스마트 교실, 도서관 등)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동영상 자료 등 ೟ࢤ 교과서, 신문이나 잡지, 색연필, 가위, 풀 등




2 ಣо ҅ദ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다양한 직업을 분야 [9진02-01] 다양한 다양한 직업을 분야별로 분 다양한 직업을 분야별로 분 일부 직업을 분야별로 분류하 자기 평가
별로 분류하기 직업을 분야별로 분 류하고, 한 분야 안에서도 다 류하고, 한 분야 안에서도 다 고 각 직업이 하는 일을 부분
류하고 각 직업이 양한 주변 직업이 존재한다 양한 직업이 존재한다는 것 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하는 일을 설명할 는 것을 알아 각 직업이 하는 을 알고, 각 직업이 하는 일
다양한 직업이 하는 동료 평가,
수 있다. 일과 다른 직업과의 관계를 을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일 알기 자기 평가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관찰 평가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확인 문제 탐색 모둠 활동 평가 및 정리



•학습 동기 유발 •학습 방법 안내 • 모둠 구성하기 •과제 결과 발표
• 학습 주제 •내용 파악(본문) (활동 2) •활동 평가
(학습 목표) 확인 • 다양한 직업 분야 •역할 분담하기 •평가 정리
알아보기 • 활동 규칙 및 과제
(활동 1) 해결 기준 제시
• 과제 해결
(직업 신문 만들기)



140 각론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