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3 고 경제 평가
P. 63
채점 기준
평가 요소 배점 채점 기준
투자 성향 체크리스트의 문항이 투자 성향을 구분하는 데 적절하고, 다양한 소재를
3점
체크리스트 문항의 적절성과 창의성 활용한 문항이 포함되어 있다.
투자 성향 체크리스트의 문항이 투자 성향을 구분하는 데 적절하지 않은 문항이 일
2점
관련 교과 역량 : 정보 활용 능력, 창의적 부 포함되어 있거나, 문항의 소재가 다양하지 않은 측면이 있다.
사고력 투자 성향 체크리스트의 문항이 투자 성향을 구분하는 데 적절하지 않으며 문항의
1점
소재도 다양하지 않다.
투자 성향에 따른 금융 상품 보 유비율이 각 금융 상품의 특성을 반영하여 적절하게
5점
투자 성향별 금융 상품 투자 비율표의 타 설정되었고 그 이유에서 다양한 금융 상품을 비교한 논리적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당성과 논리성
투자 성향에 따른 금융 상품 보유 비율이 각 금융 상품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였거
3점
나 그 이유에서 다양한 금융 상품을 비교한 논리적 설명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관련 교과 역량 : 문제 해결 능력 및 의사
결정 능력, 비판적 사고력 투자 성향에 따른 금융 상품 보유 비율이 각 금융 상품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였고
1점
그 이유에서 다양한 금융 상품을 비교한 논리적 설명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친구의 투자 성향에 따른 자산 관리 계획표의 금융 상품 보유 비율이 적절하게 구성
5점
금융자산 관리계획표의 적절성 되어 있고 자산 관리의 원칙을 잘 제시하고 있다.
친구의 투자 성향에 따른 자산 관리 계획표의 금융 상품 보유 비율이 적절하지 않거
관련 교과 역량 : 문제 해결 능력 및 의사 3점
나 자산 관리의 원칙을 제시하지 않고 있다.
결정 능력, 금융 자산 관리 계획표의 적절
성 친구의 투자 성향에 따른 자산 관리 계획표의 금융 상품 보유 비율이 적절하지 않고
1점
자산 관리의 원칙을 제시하지 않고 있다.
참고 사이트 및 기타 정보를 활용하여 금융 상품 유형별 해당하는 구체적 금융 상품
3점
금융 자산 관리 계획표의 구체성 을 제시하고 있다.
참고 사이트 및 기타 정보를 활용하여 구체적 금융 상품을 제시하고 있으나 금융 상
관련 교과 역량 : 정보 활용 능력, 금융 2점
품의 유형에 맞게 분류되지 않았다.
자산 관리 계획표의 구체성
1점 참고 사이트 및 기타 정보를 활용하여 구체적 금융 상품을 제시하지 못하였다.
모둠 활동 시 모둠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졌고 자신의 맡은 금융 상품을
4점
잘 소개하여 다양한 금융 상품의 특징을 비교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모둠 활동 참여 및 기여도
모둠 활동 시 모둠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졌으나 자신이 맡은 금융 상품을
2점
잘 소개하지 못하였다.
관련 교과 역량: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모둠 활동 시 모둠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지 않고 자신이 맡은 금융 상
0점
품을 잘 소개하지 못하였다.
2. 예시 평가 도구 61
(고경제) 2015 평가의 모든것 내지.indd 61 2018-06-22 오후 6:5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