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3
P. 133
3단계 실행 캐릭터 만들기 4단계 평가 캐릭터 발표 및 평가하기
1. 다음 [보기]를 바탕으로 나의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쓰고, 캐릭터 모형과 함께 발표해 보자.
다음 순서에 따라 나의 특성을 나타내는 캐릭터 모형을 만들어 보자.
보기
1 전개도에 캐릭터 디자인하기 2 캐릭터 꾸미기 3 캐릭터 모형 완성하기 캐릭터의 특징, 캐릭터의 이름, 나와 캐릭터의 닮은 점
나의 캐릭터 설명 쓰기
2. 내가 만든 캐릭터 모형에서 개선하거나 보완해야 할 부분을 써 보자.
백지 전개도에 나의 특성을 나타내는 캐 캐릭터의 성격이 잘 드러나도록 색연필로 전개도를 선에 따라 접은 후 풀로 붙여 캐
릭터를 스케치한다. 칠하는 등 캐릭터를 꾸민다. 릭터 모형을 완성한다.
안전 수칙 백지 전개도
3. 친구들이 만든 캐릭터 모형을 칭찬하는 상장을 만들어 보자.
가위나 칼을 사용할 때는 다치
지 않도록 주의한다. 활동 예시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진로 샘
상 장
전개도에 필요한 소품이나
머리 모양 등을 포함시킬 수 이름: ◯◯◯
있고 , 캐릭터를 색칠하거나 풀 풀 풀 풀 풀
꾸밀 때 좌우명 등 자신을 표 칠 칠 칠 칠
현하는 문구를 적을 수도 있
어요 . 위 학생은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활동에서
창의력이 반짝이는
캐릭터를 만들었으므로 이 상을 수여합니다.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풀칠
년 월 일
밑면
46 Ⅰ .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프로젝트 활동 47
3 자료 조직화하기
प೯ 캐릭터 만들기 활동 평가지
1. ѐب Ӓܻӝ: 전지에 백지 전개도를 필요한 크기로 옮겨 그린 후 스 평가 시 유의점
케치한 캐릭터의 전개도를 그리도록 한다. • 학생 스스로 자신의 캐릭터를 평가하여 보완할 점을 찾을 수 있도록 지
- 전개도에 캐릭터를 그릴 때는 필요한 소품을 추가하여 캐릭터의 특 도한다.
성을 나타낼 수 있음을 안내한다. • 학생들이 서로의 캐릭터를 평가할 때에는 캐릭터의 장점을 찾아 칭찬할
- 좌우명 등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문구를 추가하여 캐릭터의 특성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표현할 수 있음을 안내한다.
2. நܼఠ Բӝ: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하는 데 적합한 색을 골라 색연 평가 후 피드백
필로 칠하는 등 캐릭터를 꾸미도록 한다. • 학생들이 만든 캐릭터 모형을 일정 기간 동안 교실에 게시하여 서로의
3. ѐب ੜۄ ࠢӝ: 가위나 칼을 이용해 전개도를 자르고 선에 따라 작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접은 후 풀로 붙여 캐릭터 모형을 완성하도록 한다.
- 가위나 칼을 이용할 때는 주의하도록 한다. 자기 평가지
• 캐릭터를 아래의 기준에 따라 평가해 보도록 한다.
4 명료하게 설명하기
ಣо 캐릭터 발표 및 평가하기 평가 항목 상 중 하
1. 자신의 캐릭터를 설명하는 글을 쓰고, 캐릭터 모형과 함께 발표하도록 ٣ੋػ நܼఠо ա ౠࢿਸ ੜ അೞҊ חо
한다.
- 발표 시 교실 환경에 따라 소집단을 구성하여 소집단 내에서 발표할 நܼఠ ٣ੋ ౠੋ ࠗ࠙ਸ ъઑೞҊ חо
수도 있다.
2. 자신이 만든 캐릭터에서 개선하거나 보완해야 할 부분을 스스로 평가
해 보도록 한다.
3. 친구들이 만든 캐릭터를 서로 공유하며 장점을 칭찬하는 상장을 만들
어 주도록 한다.
Ⅰ .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131
중등직업_지도서_1단원(82~133)_3.indd 131 2017-07-25 오후 1:1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