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22
P. 222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ҙब স ۽ ҃۽ח ೞաࡺੌө
단원 영역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2. 직업 정보의 탐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교과 역량 진로 탐색 역량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연계 교과 정보
의사소통 역량
학습 목표 관심 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할 수 있다. 교과서 116~119쪽 차시 22/29
교수·학습 방
강의 학습, 개별 학습, 협동 학습(학생 소집단 탐구 활동)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동료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법
수업 장소 교실 또는 컴퓨터실
학습 환경
자료 교사 교과서, PPT 자료 학생 교과서, 색연필, 8절 도화지
2 ಣо ҅ദ
평가 기준
교육 과정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진로 경로 로드맵 [9진03-04] 관심 관심 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 관심 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 관심 직업 분야의 일부 진로 자기 평가
만들기 직업 분야의 다양 로 경로를 구체적으로 탐색 로 경로를 구체적으로 탐색 경로를 탐색할 수 있다. 동료 평가
한 진로 경로를 탐 하고, 자신의 진로 설계에 활 할 수 있다. 관찰 평가
색할 수 있다. 용할 수 있다.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파악 문제 탐색 소집단 탐구 평가 및 정리
•학습 동기 유발 • 내용 파악(본문) • 진로 경로 로드맵 •과제 결과 발표
• 학습 주제(학습 만들기(활동 1) •활동 평가
목표) 확인 •평가 정리
220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3단원(188~231)_3.indd 220 2017-07-25 오후 1:1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