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4
P. 264









차시별 수업 과정안


ਃѐ द1 ର



өঠ ೡоী Ү೟١Ҋ ڃয ח본시 주제 ա
ਗ 2. 진로 설계와 준비ױਗ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ױ؀단원 영역

자기 관리 역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교과 역량 진로 디자인과 준비 역량 핵심 역량 연계 교과 정보, 국어
창의적 사고 역량
의사소통 역량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관련 있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학습 목표 교과서 150~155쪽 차시 28~29/29
있다.

교수h학습 방
개별 학습, 강의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수업 장소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교실
학습 환경
ࢎ 교과서, 동영상 자료 ೟ࢤ 교과서Ү자료




ദ҅ о2 ಣ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9진04-04]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관련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구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부분
자신이 원하는 진 있는 다양한 고등학교를 여 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이 원 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이 원
진로와 관련 있는 자기 평가
로와 관련 있는 고 러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하는 진로와 관련 있는 다양 하는 진로와 관련 있는 고등
고등학교 탐색하기 관찰 평가
등학교를 선택할 탐색한 후 선택할 수 있다. 한 고등학교를 탐색하여 설 학교를 탐색하여 일부 설명
수 있다. 명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3 ࣻস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인식 문제 탐색(개별 활동) 문제 탐색(개별 활동) 정리 및 평가



•학습 동기 유발 • 학습 주제 및 방법 • 나에게 적합한 • 자기소개서 발표
• 학습 주제 안내 고등학교와 학과 하기
(학습 목표) 확인 • 내용 파악하기 찾기 • 정리 및 평가
(본문) (활동 2)
• 진학 희망 고등학 • 자기소개서 작성
교 조사하기 하기(활동 3)
(활동 1)






262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4단원(232~275)_3.indd 262 2017-07-25 오후 1:19:02
   259   260   261   262   263   264   265   266   267   268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