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4
P. 264
차시별 수업 과정안
ਃѐ द1 ର
өঠ ೡоী Ү١Ҋ ڃয ח본시 주제 ա
ਗ 2. 진로 설계와 준비ױਗ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ױ단원 영역
자기 관리 역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교과 역량 진로 디자인과 준비 역량 핵심 역량 연계 교과 정보, 국어
창의적 사고 역량
의사소통 역량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관련 있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학습 목표 교과서 150~155쪽 차시 28~29/29
있다.
교수h학습 방
개별 학습, 강의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법
수업 장소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교실
학습 환경
ࢎ 교과서, 동영상 자료 ࢤ 교과서Ү자료
ദ҅ о2 ಣ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9진04-04]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관련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구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부분
자신이 원하는 진 있는 다양한 고등학교를 여 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이 원 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이 원
진로와 관련 있는 자기 평가
로와 관련 있는 고 러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하는 진로와 관련 있는 다양 하는 진로와 관련 있는 고등
고등학교 탐색하기 관찰 평가
등학교를 선택할 탐색한 후 선택할 수 있다. 한 고등학교를 탐색하여 설 학교를 탐색하여 일부 설명
수 있다. 명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3 ࣻস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인식 문제 탐색(개별 활동) 문제 탐색(개별 활동) 정리 및 평가
•학습 동기 유발 • 학습 주제 및 방법 • 나에게 적합한 • 자기소개서 발표
• 학습 주제 안내 고등학교와 학과 하기
(학습 목표) 확인 • 내용 파악하기 찾기 • 정리 및 평가
(본문) (활동 2)
• 진학 희망 고등학 • 자기소개서 작성
교 조사하기 하기(활동 3)
(활동 1)
262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4단원(232~275)_3.indd 262 2017-07-25 오후 1: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