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6
P. 326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중단원 2. 진로 설계와 준비
02 나는 어떤 고등학교에 가야 할까? 교과서 150~155쪽
학생 자기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진학 희망 고등학교 조사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내게 맞는 고등학교와 학과 찾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학과) 정보를 정확하게 탐색하였는가?
나의 진학 희망 고등학교를 결정하고, 이후 진로를 정리하였는가?
자기소개서를 적절한 분량으로 작성하였는가?
자기소개서를 체계적으로 작성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학과) 정보를 정확하게 탐색하였는가? v
3. 입학 전형 방법을 정확하게 탐색하였는가? v
4.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의 장점과 단점을 잘 분석하였는가? v
5. 입학 전형 방법을 정확하게 탐색하였는가? v
6.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교를 결정하고, 이후 진로를 정리하였는가? v
7. 자기소개서를 적절한 분량으로 작성하였는가? v
8. 자기소개서를 체계적으로 작성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ਸ ൞ݎೞח Ҋ١Үܳ Ҋ ӝࣗѐࢲܳ ࢿೞח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Ҋ١
Ү ੑ ഋ ߑߨਸ ೧ೞҊ ਸ ൞ݎೞח Ҋ١Ү৬ җ ࠁܳ ഛೞѱ ఐ࢝ೣ ਸ ൞ݎೞח Ҋ١Үܳ ѾೞҊ റ ۽ܳ ੜ
ܻೣ ൞ݎ Ҋ١Үী ਗೞӝ ਤ೧ ӝࣗѐࢲܳ নधী ݏѱ ೠ নਵ۽ ҅ਵ۽ ࢿೣ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न ਗೞח
۽৬ ҙ۲ ח নೠ Ҋ١Үܳ ৈ۞ ߑߨਸ ా೧ ӓਵ۽ ఐ࢝ೠ റ ࢶఖೡ ࣻ ࣗױਗ ࢿஂ ࣻળ ࢚
324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