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1
P. 321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2. 직업 정보의 탐색



01 진로 체험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교과서 110~115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기준에 따라 직업 정보를 분류하고 정리하였는가?
진로 체험 활동 계획표에 필요한 정보를 빠짐없이 정리하였는가?

자기 평가 진로 체험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얻은 정보를 보고서로 성실하게 정리하였는가?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직업 정보를 여섯 색깔 모자 기법에 맞게 정리하였는가?
동료 평가 자신이 체험한 정보와 소감을 분명하게 전달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자신이 체험한 직업의 정보와 소감을 분명하게 전달하였는가? v
3. 다른 친구의 발표를 경청하였는가? v

4. 진로 체험할 직업 정보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탐색하였는가? v
5. 진로 체험 활동 계획표에 필요한 정보를 빠짐없이 정리하였는가? v
6. 진로 체험 활동 계획이 적절하고 현실성 있게 수립되었는가? v
7. 진로 체험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v

8.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얻은 정보를 보고서로 성실하게 정리하였는가? v
9.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직업 정보를 여섯 색깔 모자 기법에 맞게 정리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 ഝز ӏ஗җ җઁܳ ੜ ੉೧ೞҊ ૓۽ ୓೷ਸ ਤೠ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न੄ ੄Ѽਸ ݺഛೞѱ ੹׳ೞҊ ׮ܲ ஘ҳ
ٜ੄ ߊ಴ܳ ҃୒ೣ ୓೷ೡ ૒স ੿ࠁܳ ੿ഛೞҊ ёҙ੸ਵ۽ ఐ࢝ೞҊ ૓۽ ୓೷ ഝز ҅ദ಴ܳ ୓҅੸੉Ҋ അपࢿ ੓ѱ ੘ࢿೣ ૓۽ ୓೷ ഝزী
ࢿपೞѱ ଵৈೞৈ ୓೷ਸ ా೧ ঳਷ ੿ࠁܳ ࢿ੄ ੓ѱ ੿ܻೣ ૓۽ ୓೷ ഝزਸ ా೧ ঌѱ ػ ૒স ੿ࠁܳ ৈࢽ ࢝ӭ ݽ੗ ӝߨী ݏѱ ੜ ੿ܻೣ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নೠ ୓೷ ഝز੄ ৢ߄ܲ ଵৈ ߑߨਸ ݺഛ൤ ੉೧ೞҊ ୓೷ ഝزਸ ా೧ ҳ୓੸ੋ ૒স ੿ࠁܳ ࣻ૘ೞҊ ੗न੄
૓۽৬ ҙ۲ػ ૒স ੿ࠁܳ ఐ࢝ೞҊ ੿ܻೡ ࣻ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19
   316   317   318   319   320   321   322   323   324   325   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