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7
P. 317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중단원 2. 건강한 직업의식 형성
02 직업윤리는 왜 실천해야 할까? 교과서 76~79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직업윤리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였는가?
직업인으로서 공통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을 파악하였는가?
사례를 통하여 직업윤리 실천 사항을 분석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주변에서 직업윤리를 실천하지 않은 사례를 찾고 정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
는가?
책이나 인터넷 등에서 바림직한 직업윤리를 실천하는 직업인을 적극적으로 탐색하였
는가?
동료 평가 모둠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해하였는가? v
3. 직업윤리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였는가? v
4. 사례를 통하여 직업인이 실천한 직업윤리 덕목을 파악하였는가? v
5. 직업윤리를 실천하지 않은 사례를 적절하게 조사하였는가? v
6. 책이나 인터넷 등에서 바림직한 직업윤리를 실천하는 직업인을 찾아 적절하게 분석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߄ۈೠ সੋ ఐ࢝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ݽم ഝز द ݺഛೞѱ न ࢤпਸ
അೞҊ ܲ ࢎۈ Ѽਸ ҃ೣ সਮܻ ѐ֛җ ਃࢿਸ ೧ೞݴ ࢎ۹ܳ ాೞৈ সੋ पୌೠ সਮܻ ؋ݾਸ ੜ ঈೞҊ সਮܻܳ
पୌೞ ঋ ࢎ۹ب ೞѱ ઑࢎೣ ଼ա ੋఠ֔ ١ নೠ ܐܳ ా೧ ߄ۈೠ সਮܻܳ पୌೞח সੋਸ ই ೞѱ ࠙ࢳೣ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সੋ ҕాਵ۽ ы୶যঠ ೡ সਮܻܳ ҳੋ ੋޛ ܳ ా೧ ఐ࢝ೞҊ न ы୶যঠ ೡ সਮܻܳ ࢤп
ೞৈ ࢸݺೡ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