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5
P. 315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중단원 1. 변화하는 직업 세계 이해



03 우리도 직업을 만들거나 창업할 수 있을까? 교과서 66~69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창업·창직 모의 활동의 필요성을 이해하였는가?
창업·창직 아이디어를 낼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자기 평가 창업·창직 아이디어를 선정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모둠 창업·창직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창업·창직한 기업에서 나의 명함을 만들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모둠 안에서 소통과 협력을 잘하였는가?
동료 평가 모둠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모둠별 발표를 경청하며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임하였는가? v
2. 모둠 내 역할 수행과 의사소통을 잘하였는가? v
3. 창업·창직 모의 활동의 필요성을 이해하였는가? v

4. 창업·창직 아이디어를 낼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v
5. 창업·창직 아이디어를 선정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v
6. 모둠 창업·창직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v

7. 창업·창직한 기업에서 자신의 명함을 만들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v
8. 모둠별 발표를 경청하며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 ഝز ӏ஗җ җઁܳ ੜ ੉೧ೞҊ ݽ੄ ହসhହ૒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ݽم ഝز द ੸ӓ੸ਵ۽ ৉ೡਸ ࣻ೯ೞҊ ਗ
ഝೞѱ ੄ࢎࣗాೣ ହসhହ૒ ݽ੄ ഝز੄ ೙ਃࢿਸ ੉೧ೞݴ ݽم߹ ߊ಴ܳ ҃୒ೞݴ ӝળী ٮۄ ҕ੿ೞѱ ݽم߹ Ѿҗޛਸ ಣоೣ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 ઙܨ੄ ૒স੉ա ࢎসਸ ࢚࢚ೞҊ ݅٘ח ݽ੄ ഝز੄ ೙ਃࢿਸ ੉೧ೞҊ द؀ ߸ചী ٮܲ ࢜۽਍ ઙܨ੄
૒স੉ա ࢎসਸ ੸ӓ੸ਵ۽ ࢚࢚ೞҊ ݅٘ח ݽ੄ ഝزਸ ҳ୓੸ਵ۽ ࣻ೯ೡ ࣻ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13
   310   311   312   313   314   315   316   317   318   319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