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1
P. 311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중단원 2. 대인 관계와 의사소통 역량 개발
01 대인 관계 능력은 왜 중요할까? 교과서 30~35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나의 대인 관계 분석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미래 직업 생활에서의 갈등 예상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역할극으로 대인 관계 능력 키우기> 모둠 활동을 친구들과 협동하면서 성실하게 하
였는가?
모둠원과 소통과 협력을 잘하였는가?
동료 평가 역할극 갈등 해결 방안이 창의적인가?
대사를 정확하고 분명하게 전달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활동 1~3) v
2. 활동 주제와 일치하는 역할극을 하였는가? v
3. 역할극에서 모둠원끼리 소통과 협력이 잘 이루어졌는가? v
4. 역할극에서 대사를 정확하고 분명하게 전달하였는가? v
5. 역할극 갈등 해결 방안이 창의적인가? v
6. 역할 분담이 개인별 적성에 맞게 이루어졌는가? v
7. 역할극 발표와 관람 시 올바른 태도를 보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ӓҊ ࢿपೠ కب۽ ੋ ҙ҅ ࠙ࢳೞӝ ഝزҗ ې স ࢤഝীࢲ т١ ࢚ೞӝ ഝزী ଵৈೣ ݽمਗҗ ੜ ࣗాೞҊ ഈ۱ೞৈ न
ೡਸ ࢿप ࣻ೯ೞݶࢲ ੋ ҙ҅ ѐࢶী ೠ ೡӓਸ ৮ࢿೞ ೡӓ т١ ೧Ѿ ߑউ ࣗ ಣߧೞҊ ӟೠ ఒী ࢎܳ ੌࠗ ࠙ݺೞѱ
׳ೞ ޅೣ ܲ ݽم ೡӓਸ ೠ కب۽ ҙۈೣ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 ҙ҅ ਃࢿਸ ഛೞѱ ೧ೞৈ ߸ ࢎۈٜҗ ೠ ҙ҅ܳ ݛӝ ਤ೧ оઉঠ ೡ కبܳ ঌҊ पୌೡ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