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09
P. 309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중단원 1.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



02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교과서 20~23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스스로 생각하기에 직업 흥미 탐색 활동에 적극적이며 성실하게 참여하였는가?

자기 평가 모둠 활동에서 친구들과 협동하면서 활동에 성실하게 임하였는가?

친구들이 발표할 때 경청하였는가?

동료 평가 모둠원이 직업 흥미 탐색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모둠별 <직업 흥미 유형별 특성 알아보기>의 발표 내용이 적절한가? v


2. 모둠별 <직업 흥미 유형별 특성 알아보기>의 결과물 발표 시 듣는 이를 고려하였는가? v

3. 모둠에서 적절한 역할 배분을 바탕으로 협동하면서 활동을 하였는가? v

4. 모둠별 발표를 경청하며 직업 흥미 유형의 특성을 성실히 정리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ݽم ഝز द ੸੺ೠ ৉ೡ ߓ࠙ਸ ߄ఔਵ۽ ഈزೞݴ ૒স ൜޷ ਬഋ߹ ౠࢿ ঌইࠁӝ ഝزਸ ੸ӓ੸ਵ۽ ࣻ೯ೣ ֙ റ ࢤӡ ࣻ ੓ח ࢚੼੉ա ݃
ਸী ೙ਃೠ Ѫٜਸ ݽمਗ੄ ੄Ѽਸ Ҋܖ ߈৔ೞৈ ׮নೠ ࢝ச بҳ۽ ಴അೞ৓ਵݴ ٛח ੉ٜ੉ ҃୒ೡ ࣻ ੓ب۾ ݃ਸ੄ ౠ૚੉ ੜ ٘۞աѱ ߊ಴
ೣ ݽم߹ ߊ಴ܳ ҃୒ೞݶࢲ ૒স ൜޷ ਬഋ߹ ౠࢿਸ ࢿप൤ ੿ܻೣ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নೠ ߑߨਵ۽ ੗न੄ ૒স ൜޷ܳ ੸ӓ੸ਵ۽ ఐ࢝ೞҊ ౵ঈೞৈ ҳ୓੸ਵ۽ ಴അೡ ࣻ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07
   304   305   306   307   308   309   310   311   312   313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