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09
P. 309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중단원 1.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
02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교과서 20~23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스스로 생각하기에 직업 흥미 탐색 활동에 적극적이며 성실하게 참여하였는가?
자기 평가 모둠 활동에서 친구들과 협동하면서 활동에 성실하게 임하였는가?
친구들이 발표할 때 경청하였는가?
동료 평가 모둠원이 직업 흥미 탐색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모둠별 <직업 흥미 유형별 특성 알아보기>의 발표 내용이 적절한가? v
2. 모둠별 <직업 흥미 유형별 특성 알아보기>의 결과물 발표 시 듣는 이를 고려하였는가? v
3. 모둠에서 적절한 역할 배분을 바탕으로 협동하면서 활동을 하였는가? v
4. 모둠별 발표를 경청하며 직업 흥미 유형의 특성을 성실히 정리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ݽم ഝز द ೠ ೡ ߓ࠙ਸ ߄ఔਵ۽ ഈزೞݴ স ൜ ਬഋ߹ ౠࢿ ঌইࠁӝ ഝزਸ ӓਵ۽ ࣻ೯ೣ ֙ റ ࢤӡ ࣻ ח ࢚ա ݃
ਸী ਃೠ Ѫٜਸ ݽمਗ Ѽਸ Ҋܖ ߈ೞৈ নೠ ࢝ச بҳ۽ അೞਵݴ ٛח ٜ ҃ೡ ࣻ ب۾ ݃ਸ ౠ ੜ ٘۞աѱ ߊ
ೣ ݽم߹ ߊܳ ҃ೞݶࢲ স ൜ ਬഋ߹ ౠࢿਸ ࢿप ܻೣ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নೠ ߑߨਵ۽ न স ൜ܳ ӓਵ۽ ఐ࢝ೞҊ ঈೞৈ ҳਵ۽ അೡ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