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3
P. 313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중단원 1. 변화하는 직업 세계 이해



01 세상에는 얼마나 다양한 직업이 있을까? 교과서 54~59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다양한 직업 분야 알아보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직업 신문 만들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친구들이 발표할 때 경청하였는가?
모둠 내 맡은 역할을 충실히 실행하였는가?

모둠원과 의사소통을 충분히 하였는가?
동료 평가
자료 준비 및 조사 활동을 활발히 하였는가?
신문 제작 활동을 통해 직업을 분류하고 직업이 하는 일을 충분히 이해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활동 1~2) v
2. 모둠 안에서 역할 분담과 의사소통을 잘하였는가? v

3. 직업 분류 기준을 명확히 제시하였는가? v
4. 수집한 자료의 양이 충분한가? v
5. 기준에 따라 직업을 잘 분류하였는가? v
6. 각 직업이 하는 일을 충분히 조사하였는가? v

7. 조사한 직업 정보를 활용하여 직업 신문 내용을 충실히 작성하였는가? v
8. 직업 분류 기준과 직업이 하는 일을 발표를 통하여 잘 설명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 ഝز ӏ஗җ җઁܳ ੉೧ೞҊ ݽٚ ഝزী ࢿपೞ૑݅ ׮ࣗ ࣗӓ੸ੋ కبܳ ࠁ੐ ݽم ഝز द ৉ೡ ࣻ೯җ ੄ࢎࣗాী ׮ࣗ ࣗӓ੸੐
੗ܐ ળ࠺৬ ઑࢎо ੸੺ೞ৓ਵݴ ૒স ࠙ܨ ӝળਸ ݺഛ൤ ઁदೞҊ ӝળী ٮۄ ૒সਸ ੜ ࠙ܨೣ ੸੺ೠ ੿ࠁܳ ߄ఔਵ۽ ૒স नޙਸ ઁ੘ೞ৓ਵ
ݴ ݽم ഝزਸ ా೧ ઁ੘ೠ ૒স नޙ੄ ղਊਸ рױೞѱ ࢸݺೞ৓਺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নೠ ૒সਸ ࠙ঠ߹۽ ࠙ܨೞҊ ೠ ࠙ঠ উীࢲب ׮নೠ ૒স੉ ઓ੤ೠ׮ח Ѫਸ ঌҊ Ӓ ૒স੉ ೞח ੌਸ ҳ࠙
ೞৈ ࢸݺೡ ࣻ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11
   308   309   310   311   312   313   314   315   316   317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