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0
P. 310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중단원 1.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
03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일까? 교과서 24~27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스스로 생각하기에 직업 적성 탐색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성실하게 하였는가?
자기 평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잘 이해하고 적합한 내용을 작성하였는가?
1~3번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을 적절하게 정리할 수 있는가?
동료 평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성실하게 하였는가? v
2.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v
3.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잘 이해하고 적합한 내용을 작성하였는가? v
4. 1~3번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을 표에 적절하게 정리할 수 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җѾࢎ Ѩস ࢿ ػചળ ݴೞਵ ۽ਵӓਸ زഝ ӝਸ ࣻ೯ೣ ա ࢿ ঌইࠁزഝ ӝࢿ ঌইࠁ חೞп ࢤन ۽بೠ కपࢿ
ܻೞ ী ۔Ӓয ࢿਸ ߮न ۽ܳ ߄ఔਵҗѾ زഝী ࢿೞ _ ߣ زഝղਊਸ ੜ ೧ೞৈ ೠ ղਊਸ
ਗ ࢿஂ ࣻળ ࢚ױೡ ࣻ ࣗഅ ۽ਵҳঈೞৈ Ҋఐ࢝ೞ ۽ਵӓ ࢿਸ न ۽নೠ ߑߨਵ җѾܳ ઙೠ оಣ زഝਗ ױࣗ
308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