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0
P. 310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중단원 1.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



03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일까? 교과서 24~27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스스로 생각하기에 직업 적성 탐색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성실하게 하였는가?

자기 평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잘 이해하고 적합한 내용을 작성하였는가?


1~3번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을 적절하게 정리할 수 있는가?

동료 평가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성실하게 하였는가? v

2.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v

3.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을 잘 이해하고 적합한 내용을 작성하였는가? v

4. 1~3번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을 표에 적절하게 정리할 수 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җѾࢎ੄ Ѩ૒স ੸ࢿ ػച಴ળ ݴೞ৓ਵ ۽੸ਵӓਸ ੸زഝ ӝਸ ࣻ೯ೣ ա੄ ੸ࢿ ঌইࠁزഝ ӝ੸ࢿ ঌইࠁ חೞп੉ ࢤन੗ ۽بೠ కपࢿ
੿ܻೞ৓਺ ൤ী ੸੺۔Ӓ੉য׮੄ ੸ࢿਸ ߮न੗ ۽ܳ ߄ఔਵҗѾ زഝ૑ী ੘ࢿೞ৓਺ _ ߣ زഝղਊਸ ੜ ੉೧ೞৈ ੸೤ೠ ղਊਸ
ਗ ࢿஂ ࣻળ ࢚ױೡ ࣻ ੓਺ ࣗഅ಴ ۽୓੸ਵҳ౵ঈೞৈ Ҋఐ࢝ೞ ۽੸ਵӓ੄ ੸ࢿਸ ੸न੗ ۽নೠ ߑߨਵ׮ җѾܳ ઙ೤ೠ оಣ زഝਗ ױࣗ





308 부록
   305   306   307   308   309   310   311   312   313   314   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