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6
P. 316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Ⅱ 일과 직업 세계 이해 중단원 2. 건강한 직업의식 형성



01 나는 직업에서 어떤 가치를 얻을 수 있을까? 교과서 72~75쪽




학생 자기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직업에는 다양한 가치가 있음을 이해하였는가?

사례를 통하여 다양한 직업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가?

자기 평가 다양한 직업 가치를 설명할 수 있는가?

자신의 직업 가치관을 설명할 수 있는가?

직업이 주는 긍정적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가? v
3.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해하였는가? v

4. 직업에는 다양한 가치가 있음을 이해하였는가? v
5. 사례를 통하여 다양한 직업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가? v
6. 다양한 직업 가치를 설명할 수 있는가? v

7. 자신의 직업 가치관을 설명할 수 있는가? v
8. 직업이 주는 긍정적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ೞഅਸ ಴п੄ ࢤन੗ ѱೞഛݺ द زഝ مݽܳ ࠁ੐ ب੸ੋ కӓ੸ Ҋೞपী ࢿزഝ੉೧ ҙ஖о૒স Ҋઁܳ ੜ ੉೧ೞҗ җ஗ӏ زഝਗ ੹୓ ױࣗ
ೣഅ಴ Ҋ஖ܳ ੜ ଺оনೠ ૒স੄ ׮ܳ ాೞৈ ۹ࢎ ݴ੓਺ਸ ੉೧ೞ о஖оনೠ ׮ ח୒ೣ ૒সী҃ਸ Ѽ੄ ੄ۈܲ ࢎ׮ Ҋ
੿੸ӛ ח઱ ѱীन૒স੉ ੗ җѾܳ ઙ೤ೠ оಣ زഝਗ ױ஖ܳ ੉೧ೣ ࣗо੿੸ ӛ ח૒স੉ ઱ ݴೡ ࣻ ੓ਵݺࢸ ѱೞഛݺਸ ҙ஖о੄ ૒স न੗
ਗ ࢿஂ ࣻળ ࢚ױೡ ࣻ ੓਺ ࣗݺெ ࢸदҙো җ࢕ חೞҳ੉ ୶न੗ Ҋ୓੸ੋ ৘ܳ ా೧ ੉೧ೞҳ੄ ੄޷ܳ ١ ۈࠁ അप஖ ੗ইо





314 부록
   311   312   313   314   315   316   317   318   319   320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