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9
P. 319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1. 교육 기회의 탐색



01 진로에서 학습은 왜 중요할까? 교과서 96~99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나의 학습 나무 그리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나의 학습 계획 세우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진로에서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가?
스스로 세운 학습 계획을 실천할 수 있는가?

동료 평가 친구의 학습 계획을 살펴보고 진지하게 조언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가? v
3. 진로에서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v
4.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가? v
5. 스스로 세운 학습 계획을 실천할 수 있는가? v

6. 친구의 학습 계획을 살펴보고 진지하게 조언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 ഝز ӏ஗җ җઁܳ ੜ ੉೧ೞҊ ೟ण աޖ Ӓܻӝ৬ ೟ण ҅ദ ࣁ਋ӝ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ࢲ ೟ण੄ ઺ਃࢿ
ਸ ੉೧ೞҊ ࢸݺೡ ࣻ ੓਺ झझ۽ ೟ण ҅ദਸ ࣁ਋Ҋ पୌೞ۰Ҋ ֢۱ೣ ஘ҳ੄ ೟ण ҅ദਸ ࢓ಝࠁҊ ૓૑ೞѱ ઑ঱ೣ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ࢲ ೟ण੄ ઺ਃࢿਸ ҳ୓੸ਵ۽ ࢸݺೞҊ ੗ӝ ઱ب੸ਵ۽ ೟ण ҅ദਸ ࣁ਋ח ߑߨਸ ੉೧ೞҊ पୌೡ ࣻ ੓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17
   314   315   316   317   318   319   320   321   322   323   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