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9
P. 319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1. 교육 기회의 탐색
01 진로에서 학습은 왜 중요할까? 교과서 96~99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나의 학습 나무 그리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나의 학습 계획 세우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진로에서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가?
스스로 세운 학습 계획을 실천할 수 있는가?
동료 평가 친구의 학습 계획을 살펴보고 진지하게 조언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가? v
3. 진로에서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v
4.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가? v
5. 스스로 세운 학습 계획을 실천할 수 있는가? v
6. 친구의 학습 계획을 살펴보고 진지하게 조언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ण աޖ Ӓܻӝ৬ ण ҅ദ ࣁӝ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ࢲ ण ਃࢿ
ਸ ೧ೞҊ ࢸݺೡ ࣻ झझ۽ ण ҅ദਸ ࣁҊ पୌೞ۰Ҋ ֢۱ೣ ҳ ण ҅ദਸ ಝࠁҊ ೞѱ ઑೣ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ࢲ ण ਃࢿਸ ҳਵ۽ ࢸݺೞҊ ӝ بਵ۽ ण ҅ദਸ ࣁח ߑߨਸ ೧ೞҊ पୌೡ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