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4
P. 324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중단원 1. 진로 의사 결정 능력 개발
02 진로 장벽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교과서 138~143쪽
학생 자기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진로 장벽 극복 사례 살펴보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나의 진로 장벽 극복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진로 장벽 극복 가상 인터뷰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진로 장벽의 의미를 이해하였는가?
나의 진로 장벽 요인을 파악할 수 있는가?
나의 진로 장벽 요인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진로 장벽의 의미를 이해하였는가? v
3.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을 파악할 수 있는가? v
4.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 ۽ೣ ׳ ѱೞݺਸ ࠙Ѽ नܳ ࠁ بੋ కӓ Ҋೞपী ࢿزഝࠂ ӓ߷ ۽ Ҋઁܳ ੜ ೧ೞҗ җӏ زഝਗ ױࣗ
ਸ ࣻ ѱনೞߑߨਸ חࠂೡ ࣻ ӓ߷ਸ ۽ ݴ߷ ਃੋਸ ঈೡ ࣻ ਵ ۽ न Ҋܳ ੜ ೧ೞ
ߑউਸ ਸ ࣻ Ѿনೠ ೧ Ҋঈೞ ۽ਵҳ߷ ਃੋਸ ۽ न Ҋ߷ ܳ ೧ೞ ۽ җѾܳ ઙೠ оಣ زഝਗ ױࣗ
ਗ ࢿஂ ࣻળ ࢚ױࣗ
322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