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4
P. 324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중단원 1. 진로 의사 결정 능력 개발



02 진로 장벽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교과서 138~143쪽




학생 자기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진로 장벽 극복 사례 살펴보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나의 진로 장벽 극복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진로 장벽 극복 가상 인터뷰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진로 장벽의 의미를 이해하였는가?
나의 진로 장벽 요인을 파악할 수 있는가?

나의 진로 장벽 요인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진로 장벽의 의미를 이해하였는가? v

3.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을 파악할 수 있는가? v

4.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 ੄ ۽ೣ ૓׳੹ ѱೞݺਸ ࠙Ѽ੄ ੄नܳ ࠁ੐ ੗ب੸ੋ కӓ੸ Ҋೞपী ࢿزഝࠂ ӓ੢߷ ۽૓ Ҋઁܳ ੜ ੉೧ೞҗ җ஗ӏ زഝਗ ੹୓ ױࣗ
଺ਸ ࣻ ੓਺ ѱনೞ׮ߑߨਸ חࠂೡ ࣻ ੓ӓ੢߷ਸ ۽૓ ݴ੢߷ ਃੋਸ ౵ঈೡ ࣻ ੓ਵ ۽੄ ૓न੗ Ҋ޷ܳ ੜ ੉೧ೞ
ߑউਸ ଺ਸ ࣻ ੓਺ Ѿনೠ ೧׮ Ҋ౵ঈೞ ۽୓੸ਵҳ੢߷ ਃੋਸ ۽੄ ૓न੗ Ҋ੢߷੄ ੄޷ܳ ੉೧ೞ ۽૓ җѾܳ ઙ೤ೠ оಣ زഝਗ ױࣗ
ਗ ࢿஂ ࣻળ ࢚ױࣗ





322 부록
   319   320   321   322   323   324   325   326   327   328   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