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5
P. 325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중단원 2. 진로 설계와 준비
01 내가 원하는 진로는 무엇인가? 교과서 146~149쪽
학생 자기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진로 목표 경로 탐색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고등학교 진학 준비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희망하는 진로에 따라 진로 목표를 정하였는가?
중학교 이후 나의 진로 경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였는가?
진로 목표에 대한 실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웠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에 따라 진로 목표를 정하였는가? v
3. 자신의 진로 목표에 따라 진로 경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였는가? v
4. 자신의 진로 목표에 대한 실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웠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 ݾী ٮܲ ۽ ҃۽ܳ ఐ࢝ೞҊ पୌ ҅ദਸ ࣁח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न ൞ݎೞח ۽ী ٮۄ ݾܳ ೞҊ নೠ ߑߨਵ۽ ൞ݎೞח ۽ ҃۽ܳ ҳਵ۽ ఐ࢝ೣ ۽ ݾܳ ܖӝ ਤ೧ ҳਵ۽ पୌ ҅ദ
ਸ ࣁ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ਫ਼ੋ ۽ ݾܳ ࢸೞҊ ۽ ݾ৬ ҙ۲ػ নೠ Үਭ ۽ ҃۽ܳ ఐ࢝ೞҊ ۽ ҃۽ܳ ҅
ദೡ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