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5
P. 325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중단원 2. 진로 설계와 준비



01 내가 원하는 진로는 무엇인가? 교과서 146~149쪽




학생 자기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진로 목표 경로 탐색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고등학교 진학 준비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자기 평가 희망하는 진로에 따라 진로 목표를 정하였는가?

중학교 이후 나의 진로 경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였는가?

진로 목표에 대한 실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웠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에 따라 진로 목표를 정하였는가? v

3. 자신의 진로 목표에 따라 진로 경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였는가? v

4. 자신의 진로 목표에 대한 실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웠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 ഝز ӏ஗җ җઁܳ ੜ ੉೧ೞҊ ૓۽ ݾ಴ী ٮܲ ૓۽ ҃۽ܳ ఐ࢝ೞҊ पୌ ҅ദਸ ࣁ਋ח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
न੉ ൞ݎೞח ૓۽ী ٮۄ ݾ಴ܳ ੿ೞҊ ׮নೠ ߑߨਵ۽ ൞ݎೞח ૓۽ ҃۽ܳ ҳ୓੸ਵ۽ ఐ࢝ೣ ૓۽ ݾ಴ܳ ੉ܖӝ ਤ೧ ҳ୓੸ਵ۽ पୌ ҅ദ
ਸ ࣁ਑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ਫ਼੿੸ੋ ૓۽ ݾ಴ܳ ࢸ੿ೞҊ ੉ ૓۽ ݾ಴৬ ҙ۲ػ ׮নೠ Үਭ ૓۽ ҃۽ܳ ఐ࢝ೞҊ ૓۽ ҃۽ܳ ҅
ദೡ ࣻ ੓਺ ࣗױਗ ࢿஂ ࣻળ ࢚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23
   320   321   322   323   324   325   326   327   328   329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