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3
P. 323











※제시된 평가지는 소단원 활동 점검 및 마무리용으로, 수업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중단원 1. 진로 의사 결정 능력 개발



01 나의 진로를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 교과서 132~137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합리적인 의사 결정 과정과 절차를 이해하였는가?
합리적인 의사 결정 과정에서 나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였는가?

자기 평가 의사 결정 시 모둠원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하였는가?
진로 의사 결정을 합리적인 과정과 절차로 하였는가?

진로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을 사람이나 정보 탐색 방법을 알았는가?
동료 평가 친구의 진로 고민을 경청하고 진지하게 조언하였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합리적인 진로 의사 결정 과정과 절차를 잘 이해하고 있는가? v

3.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안과 기준을 제시하였는가? v
4. 활동 과정에서 모둠원과 원만하게 상호 작용하였는가? v
5. 합리적인 진로 의사 결정 과정과 절차를 설명할 수 있는가? v
6. 합리적인 진로 의사 결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v

7. 합리적인 진로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을 사람이나 정보 탐색 방법을 알았는가? v
8. 친구의 진로 고민을 경청하고 진지하게 조언하였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оਸ बҙ ݴ੺ରܳ ੜ ੉೧ೞ җ੿җ੿ Ѿ੄ࢎ ۽ܳ ࠁ੐ ೤ܻ੸ੋ ૓ب੸ੋ కӓ੸ Ҋೞपী ࢿزഝ Ҋઁܳ ੜ ੉೧ೞҗ җ஗ӏ زഝਗ ੹୓ ױࣗ
ೣ ೤ܻ੸ੋഅ಴ ۽੸ਵӓ੸ Ҋೞഛݺਸ Ѽ੄ ੄नࢲ ੗ݶ੘ਊೞഐ࢚ ѱਗ݅ೞ җਗمݽ੿ীࢲ җ زഝ مݽೣ दળਸ ઁӝ җউ؀ ۽੸ਵӓ੸ Ҋ૑
੓਺ Ҋ੉ա ੿ࠁ ఐ࢝ ߑߨਸ ੜ ঌۈ਑ਸ ઴ ࢎب੿ী Ѿ੄ࢎ ۽૓ ݴೡ ࣻ ੓ਵݺ੺ରܳ ࢸ җ੿җ੿ Ѿ੄ࢎ ۽૓
੄ࢎ ۽૓ ۽੸ਵب੉ ઱न੗ ഃߑߨਸ ੊ ח೙ਃೠ ੿ࠁ৬ ઑ঱ਸ ࣻ૘ೞ Ҋ੺ରܳ ੉೧ೞ җ੿җ੿੄ Ѿ੄ࢎ ۽૓ җѾܳ ઙ೤ೠ оಣ زഝਗ ױࣗ
ਗ ࢿஂ ࣻળ ࢚ױ੿ਸ ೡ ࣻ ੓਺ ࣗѾ





ǎ.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321
   318   319   320   321   322   323   324   325   326   327   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