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2
P. 322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2. 직업 정보의 탐색
02 관심 직업의 진로 경로는 하나뿐일까? 교과서 116~119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진로 경로 로드맵 만들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관심 있는 직업 분야의 진로 경로가 다양하다는 것을 이해하였는가?
자기 평가
관심 있는 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는가?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진로 경로를 정리할 수 있는가?
친구들과 협력하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다양한 진로 경로와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탐색하였는가?
동료 평가
검색한 정보를 재구성하여 로드맵의 형태로 정리하였는가?
진로 로드맵이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리되었는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관심 있는 직업 분야의 진로 경로가 다양하다는 것을 이해하였는가? v
3. 관심 있는 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할 수 있는가? v
4. 친구들과 협력하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v
5. 다양한 진로 경로와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탐색하였는가? v
6. 검색한 정보를 재구성하여 로드맵의 형태로 잘 정리하였는가? v
7. 진로 로드맵이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리되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ೞप ߄ ೡਸ ࢿݐী زഝ مݽܳ ࠁ بੋ కӓ Ҋೞपী ࢿزഝ ӝٜ݅ ݗ٘۽ ۽҃ ۽ Ҋઁܳ ੜ ೧ೞҗ җӏ زഝਗ ױࣗ
ఐ࢝ೡ ࣻ ۽झझܳ ۽҃ ۽নೠ Ҋਸ ೧ೞѪ חনೞ о۽҃ ۽স ࠙ঠ ח बҙೣ ۱ഈ ۽ਵӓ җٜਗمݽ Ҋࣻ೯ೞ ѱ
৮ࢿೣ ѱજ ӝܻೞৈ ࠁ ۽ਵݗ٘۽ೠ ࠁܳ ഛ Ҋҙё ػ۲ҙ৬ ۽҃ ۽
ਗ ࢿஂ ࣻળ ࢚ױఐ࢝ೡ ࣻ ࣗ ۽ਵҳܳ ۽҃ ۽নೠ স ࠙ঠ बҙ җѾܳ ઙೠ оಣ زഝਗ ױࣗ
320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