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0
P. 320
단원별 평가표와 평가 작성 예시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1. 교육 기회의 탐색
02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성을 어떻게 탐색할까? 교과서 100~107쪽
학생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표 학생용
( ) 반 이름 : ( )
노력 정도
평가 방법 평가 항목
우수 보통 미흡
<고등학교 및 학과의 유형과 특성 탐색하기> 활동을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하였는가?
<진학 정보 탐색하기> 활동을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하였는가?
유형별로 고등학교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가?
자기 평가 유형별로 고등학교 학과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가?
희망하는 학교나 학과의 진학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는가?
희망하는 학교나 학과의 진학 정보 계획표를 체계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가?
다른 친구의 발표를 경청하고, 발표 내용을 잘 정리하였는가?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전달하였는가?
동료 평가
진학 정보 계획표가 체계적인가?
Teaching Tip
① 자기 평가는 활동에 참여한 학생이 자신의 수업 활동을 성찰하고 성취 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② 동료 평가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성실하고 진지하게 활동에 임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한다.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평가 항목 상 중 하
1. 활동 규칙과 과제를 잘 이해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는가? v
2.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가? v
3. 다른 친구의 발표를 경청하고, 발표 내용을 잘 정리하였는가? v
4. 유형별로 고등학교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가? v
5. 유형별로 고등학교 학과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가? v
6. 희망하는 학교나 학과의 진학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는가? v
7. 희망하는 학교나 학과의 진학 정보 계획표를 체계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가? v
교사 종합 의견(작성 예시)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Ҋ١Ү৬ җ ࠁ ఐ࢝ೞӝ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न Ѽਸ ࠙ݺೞѱ
׳ೞҊ ܲ ҳٜ ߊܳ ҃ೞݴ ߊ ղਊਸ ੜ ܻೣ ਬഋ߹۽ Ҋ١Ү৬ җ ౠࢿਸ ঌҊ ഛ ҳ࠙ೡ ࣻ ਵݴ न ൞ݎೞח
Ү৬ җ ࠁܳ নೠ ߑߨਵ۽ ఐ࢝ೞҊ ࠁ ҅ദܳ ҅ਵ۽ ࢿೣ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Үਭ ࠁܳ ఐ࢝ೞח ߑߨਸ ঌҊ ܳ ా೧ Ҋ١Ү ߂ җ ਬഋҗ ౠࢿਸ ҳਵ۽ ࣻೞৈ न ۽
৬ ҙ۲ػ ࠁܳ ܻೡ ࣻ ࣗױਗ ࢿஂ ࣻળ ࢚
318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