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1 고 경제 평가
P. 51












채점 기준




평가 요소 배점 채점 기준

적절하다.사례로 실패의 시장 자료가 2점 스크랩한
신문 스크랩 자료의 적절성
(관련 교과 역량 : 정보 활용 능력)
않는다.해당하지 사례에 실패의 시장 자료가 스크랩한 기사 1점 신문

분석되었다.논리적으로 요인이 실패의 시장 바탕으로 내용을 5점 스크랩한
신문 스크랩 자료 분석의 논리성
않다.논리적이지 분석하였으나 요인을 실패의 시장 바탕으로 내용을 3점 스크랩한
(관련 교과 역량 : 비판적 사고력)
못했다.제시하지 분석을 대한 요인에 실패의 시장 바탕으로 내용을 1점 스크랩한

모기사를 신문 해당하는 요인에 각 구분하였고 잘 사례를 요인별 실패의 시장
5점
준비하였다.두
시장 실패 발표 자료의 완성도
요인실패 시장 분류한 기사가 신문 일부 구분하였으나 잘 요인을 실패의 시장
(관련 교과 역량 : 비판적 사고력, 의사소통 및 3점
떨어진다.관련성이 과의
협업 능력)
준비하기사를 신문 해당하는 요인에 각 구분하였으나 잘 요인을 실패의 시장
1점
못하였다.지

방안이며 적절한 있는 수 극복할 실패를 시장 방안이 해결 요인별 실패의 시장
5점
있다.갖추고 현실성을 구체성과
시장 실패 개선방안의 구체성과 적합성
방안이나 적절한 있는 수 극복할 실패를 시장 방안이 해결 요인별 실패의 (관련 교과 역량 : 문제 해결 능력 및 의사 결 시장
3점
부족하다.현실성이 정 능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구체성과
않다.적절하지 방안이 해결 요인별 실패의 1점 시장


파악요인을 효과의 외부 소개하여 잘 기사를 신문 맡은 자신이 시 활동 모둠
적극활동에 맞는 역할에 자신의 활동에서 갤러리워크 주었고, 도움을 5점 하는데
참여하였다.적으로

모둠 활동 참여 및 기여도
갤러리워크 못하였거나, 소개하지 잘 기사를 신문 맡은 자신이 시 활동 모둠
(관련 교과 역량 :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3점
참여하였다.소극적으로 활동에 맞는 역할에 자신의 활동에서
활갤러리워크 않고, 이루어지지 의사소통이 원활한 모둠원들과 시 활동 모둠
1점
부족하였다.참여도 동에서


























도구 49평가 예시 2.







(고경제) 2015 평가의 모든것 내지.indd 49 2018-06-22 오후 6:59:41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