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8
P. 108










따라하기 지급 공제 항목 설정-기본급

메뉴 탐색 인사/급여 관리 기초 환경 설정 지급 공제 항목 등록
① 급여 구분에서 [급여], 지급 공제 구분에서 [지급]을 선택한 후 귀속 연도 [2016]을 확인하고, [마감 취
소] 버튼을 눌러 입력 탭을 활성화시킨다.
② 설정하고자 하는 지급 항목을 선택한다.
③ [지급/공제 항목 설정] 탭에서 과세 구분 [과세], 수습 적용 [환경 등록 적용], 월정 급여 [포함], 분류
여부 [분류] 등을 입력한다.
④ 분류 기준 순위에서 [005. 직종별]을 선택하고, 직종별 기본급 기준을 입력한다.
㉠ 임원직 기본급 계산
직종을 [001. 임원직], 계산 구분을 [계산], [급여 관련 코드] 탭의 책정 임금에서 [F02. 월급]을 선
택하고 적용한다.
㉡ 사무직과 생산직 기본급 계산
직종을 [002. 사무직]과 [003. 생산직], 계산 구분을 [계산], [급여 관련 코드] 탭의 호봉 관리에서
[G01. 기본급]을 선택하고 적용한다.

1 ERP TIP
① 과세 구분
3 • 지급 항목이 과세 대상이면
2 [과세]를 선택한다.
• 지급 항목이 비과세이면 [비과
세]를 선택하고, 반드시 [비과
세/감면 유형]을 선택해야 한
다. [비과세/감면 유형]에 해당
하지 않는 것은 [비과세]를 선
택할 수 없다.
4
② 분류 여부
• 분류: 지급 항목이 그룹별 또
는 조건별로 다른 기준을 적용
하여 지급할 때 선택한다.
<분류의 >
a 기본급은 직종에 따라 지급
b 모든 생산직원에게 특별 수
당 지급
• 무분류: 지급 항목이 전 사원
에게 동일한 지급 기준을 적용
하여 지급할 때 선택한다.
<무분류의 >
식대 일괄 지급 등

















106 Ⅱ. 인사 관리






기업자원통합관리-본문2(076-141)-0515.indd 106 2017-07-17 오전 11:49:03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