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7
‘마케팅과 광고’는 경영·금융 교과군의 학생들이 이수해야 할 NCS 실무 과목의 선수 학습 내용을 담고 있습니
다. 기업의 성장을 위해 환경 변화에 맞는 새로운 전략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기
업의 경영 성과를 높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각 단원을 최신의 마케팅 자료를 가지고 마케팅과 광고에 대
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학습한 내용을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본문 전개 2
ㅣ톡톡 마케팅ㅣ 학습 내용과 연계하여 최신 마케팅 사
례를 제시하고 바로바로 생각하고 활동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ㅣ실천 마케팅ㅣ 학습 내용과 관련하여 우리 주변에
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제시, 실행해 봄
으로써 실무 능력을 수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ㅣ사례 탐구ㅣ 단원 학습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사
례를 추가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중단원 마무리
ㅣ중단원 수행 활동ㅣ 중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실
습, 조사, 토의, 발표 등 다양한 형태의 수행 활동을
통해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ㅣ중단원 마무리ㅣ 각 중단원에서 학습한 주요 내용
을 직접 써 보면서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단원 마무리
ㅣ대단원 평가 문제ㅣ 대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에 관
해 주관식, 객관식, 서술형 평가 문제를 제시 종합적
으로 스스로 평가하여 이해 정도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