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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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례





Ⅰ 마케팅의 이해 Ⅲ 마케팅 믹스 전략




1 마케팅의 개념 ��������������� 10 1 제품 전략 ����������������� 94
1. 마케팅의 의미와 중요성 ���������� 11 1. 제품의 이해 ���������������� 95
2. 마케팅의 종류와 역할 ����������� 14 2. 제품의 수명 주기 ������������� 98
3. 마케팅 관리의 이해 ������������ 20 3. 브랜드 자산 ��������������� 105
4. 마케팅 개념의 발전 과정 ���������� 22
2 가격 전략 ����������������� 110
2 마케팅 환경의 변화 ������������ 26 1. 가격의 이해 ���������������� 111
1. 시장 환경의 변화 ������������� 27 2. 판매 가격 결정의 영향 요인 �������� 113
2. 고객 지향적 마케팅 활동 ���������� 31 3. 가격 정책 ���������������� 116
3. 마케팅 경로의 다양화 ����������� 35
3 유통 전략 ����������������� 122
■ 대단원 평가 문제 �������������� 42 1. 유통 경로의 이해 ������������� 123
2. 유통 경로의 형태와 유형 ���������� 128
3. 물류의 이해 ��������������� 132
4 촉진 전략 ��������������� 136
1. 촉진의 이해 ���������������� 137
Ⅱ 마케팅 전략 2. 촉진 수단����������������� 140

■프로젝트 활동
창업 계획서 수립으로 신제품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개념 ������������ 46 방안 평가하기 ���������������� 148
1. 마케팅 전략의 의미 ������������ 47
■대단원 평가 문제 �������������� 150
2. 마케팅 전략의 수준 ������������ 48
3. 마케팅 전략의 수립 ������������ 50

2 STP 전략 ����������������� 64
1. STP 전략의 이해 ������������� 65
2. 시장 세분화 ��������������� 66
3. 표적 시장의 선정 ������������� 67
4. 포지셔닝 ���������������� 70
3 마케팅 통계 조사 ������������� 74
1. 마케팅 통계 조사의 이해 ���������� 75
2. 마케팅 통계 조사의 과정 ���������� 76
3. 마케팅 통계 조사의 유형 ���������� 78
4 특수 마케팅 전략 ������������� 82
1. 소비 성향과 특수 마케팅 ���������� 83
2. 고객 맞춤형 마케팅 ������������ 85

■ 대단원 평가 문제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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