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2
P. 202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Ҋ١Ү ਬഋҗ ౠࢿਸ যڌѱ ఐ࢝ೡө
단원 영역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1. 교육 기회의 탐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교과 역량 진로 탐색 역량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연계 교과 정보
의사소통 역량
다양한 방법으로 고등학교 및 학과의 유형과 특성을 탐
학습 목표 교과서 100~107쪽 차시 18~19/29
색할 수 있다.
교수·학습
강의 학습, 개별 활동, 협동 학습(학생 소집단 활동)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동료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교실
학습 환경
자료 교사 교과서, 지도서, 동영상 자료 학생 교과서
2 ಣо ҅ദ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고등학교 및 학과의 [9진03-02] 다양 교육 정보를 탐색하는 다양 교육 정보를 탐색하는 방법 교육 정보를 탐색하는 방법 자기 평가
유형과 특성 탐색 한 방법으로 고등 한 방법을 알고, 이를 통해 을 알고, 이를 통해 고등학교 을 일부 알고, 이를 통해 고
학교 및 학과의 유 고등학교 및 학과의 유형과 및 학과의 유형과 특성을 수 등학교 및 학과의 유형과 특
형과 특성을 탐색 특성을 구체적으로 수집하여 집할 수 있다. 성을 부분적으로 수집할 수
진학 정보 탐색 동료 평가
할 수 있다.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정보 있다.
교사 관찰 평가
를 정리할 수 있다.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인식 내용 파악 및 모둠 활동 개별 활동 평가 및 정리
•학습 동기 유발 • 학습 주제 및 방법 • 진학 정보 탐색하 • 과제 결과 발표
• 학습 주제 안내 기(활동 3) • 과제 평가 및 정리
(학습 목표) 확인 • 내용 파악하기 • 나의 진학 정보
(본문) 계획표 정리하기
• 고등학교의 유형
과 특성 탐색하기
(활동 1)
• 고등학교 학과의
유형과 특성 탐색
하기(활동 2)
200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3단원(188~231)_3.indd 200 2017-07-25 오후 1: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