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4
P. 214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 ୓೷ਸ ా೧ ޖ঺ਸ ঳ਸ ࣻ ੓ਸө
단원 영역 대단원 Ⅲ. 진로 탐색 중단원 2. 직업 정보의 탐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국어, 정보, 기술·
교과 역량 진로 탐색 역량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연계 교과
가정
의사소통 역량
다양한 방법과 체험 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직업 정보를
학습 목표 교과서 110~115쪽 차시 20~21/29
탐색할 수 있다.

교수·학습 방
강의 학습, 개별 학습, 프로젝트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동료 평가, 교사 관찰 평가


수업 장소 교실 또는 컴퓨터실
학습 환경
자료 교사 교과서, PPT 자료 학생 교과서, 색연필



2 ಣо ҅ദ


평가 기준
교육 과정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직업 정보 탐색 [9진03-03] 다양 다양한 체험 활동의 올바른 체험 활동의 올바른 참여 방 체험 활동의 올바른 참여 방 동료 평가
한 체험 활동을 통 참여 방법을 명확히 이해하 법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체 법을 부분적으로 이해하고,
해 직업 정보를 탐 고, 체험 활동을 통해 구체적 험 활동을 통해 다른 매체에 체험 활동을 통해 일부 직업
색할 수 있다. 인 직업 정보와 경험을 수집 서 얻지 못하는 직업 정보를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진로 체험 계획 수립 자기 평가
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탐색할 수 있다.
진로 체험 결과 정리 교사 관찰 평가
직업 정보를 탐색하고 정리
할 수 있다.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진로 체험 결과
문제 파악 진로 체험 계획 수립 진로 체험 실행
정리 및 평가


•학습 동기 유발 • 내용 파악(본문) • 진로 체험 실행 • 진로 체험 정리
• 학습 주제 • 진로 체험 준비 하기(활동 3)
(학습 목표) 확인 하기 (1)(활동 1) • 진로 체험 결과
• 진로 체험 준비 평가
하기 (2)(활동 2)








212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3단원(188~231)_3.indd 212 2017-07-25 오후 1:18: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