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8
P. 248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 ߷ਸ যڌѱ ӓࠂೡ ࣻ ਸө
단원 영역 ױਗ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ױਗ 1. 진로 의사 결정 능력 개발
자기 관리 역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정보, 국어,
교과 역량 진로 디자인과 준비 역량 핵심 역량 연계 교과
창의적 사고 역량 기술·가정
의사소통 역량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학습 목표 교과서 138~143쪽 차시 24~25/29
수 있다.
교수h학습
문제 해결 학습, 개별 학습, 강의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종이, 메모지 등 ࢤ 교과서
2 ಣо ҅ദ
평가 기준
교육 과정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9진04-02] 진로 장벽의 의미를 이해하 진로 장벽의 의미를 이해하 진로 장벽의 의미를 부분적
진로 장벽을 극복한 자기 평가
자신의 진로 장벽 고,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을 고,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을 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
사례 알아보기 관찰 평가
요인을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다양한 어느 정도 파악하고 해결 방 장벽 요인을 찾을 수 있다.
해결 방안을 모색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다. 안을 모색할 수 있다.
나의 진로 장벽 요인 할 수 있다.
과 해결 방법 찾기
자기 평가
관찰 평가
나의 진로 장벽 극복
인터뷰 시나리오 쓰기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인식 문제 해결 방안 설정 문제 해결 방안 적용 평가
•학습 동기 유발 •학습 방법 안내 • 나의 진로 장벽 •활동 평가하기
• 학습 주제 • 진로 장벽 극복 극복하기(활동 2)
(학습 목표) 확인 사례 살펴보기 • 진로 장벽 극복
(활동 1) 가상 인터뷰하기
(활동 3)
246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4단원(232~275)_3.indd 246 2017-07-25 오후 1:1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