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0 고 경제 평가
P. 30












<과정 중심의 피드백 제공>



수행 평가 과제 1 피드백 학생의 현재 수준


성장



수행 평가 과제 2 피드백 학생의 현재 수준


성장



수행 평가 과제 3 피드백 학생의 현재 수준






•학생이 과제를 수행하는 환경 또는 학생들 간의 관계 속에서 피드백을 제공함. 
•수행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원인 파악이 용이하며 결과에 대한 피드백보다 보정의 효
과정에 대한 피드백
과가 뛰어남. 
•학생이 학습 전략을 수립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음. 









•과제를 얼마나 잘 수행했는지, 평가 결과 성취도가 어떠한지를 중심으로 피드백을 제공함. 
결과에 대한 피드백
•각각의 개별 과제의 구체적 내용에 대해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음. 






점검 사항
• 피드백은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도록 제공하였는가?
• 학생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우수한 점을 심화·발전시키는 피드백을 제공하였는가?
• 수행 평가 결과와 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적절히 제공하였는가?
• 인지적 측면뿐 아니라 정의적 측면에서도 피드백을 제공하였는가?























28 Ⅰ.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과정 중심 평가







(고경제) 2015 평가의 모든것 내지.indd 28 2018-06-22 오후 6:59:39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