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 고 경제 평가
P. 8












1 2015 개정 교육과정 핵심 역량과 평가의 변화










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인재상과 핵심 역량




다양한 바탕으로 지식을 기초 자신 폭넓은 가지고 자신감을 정체성과 자아
위하여 해결하기 합리적으로 문제를
융합경험을 기술, 지식, 분야의 전문 능력과 기초 필요한 진로에 삶과 의
처리하정보를 지식과 영역의 다양한
창출하것을 새로운 활용하여 살아 적으로 주도적으로 자기 갖추어 자질을
능력있는 수 활용할 고
능력능력 는 있는 수 갈
자기 관리 역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바른 인성을 가진
자주적인 사람 창의적인 사람 교양 있는 사람 더불어 사는 사람
창의융합형 인재








심미적 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구성원공동체의 감정 지역·국가·세계 생각과 자신의 상황에서 다양한 문화적 이해와 공감적 대한 인간에
가지고 태도를 가치와 요구되는 에게 사람의 다른 표현하고 효과적으로 가치 을 의미와 삶의 바탕으로 감수성을
참여하는 적극적으로 발전에 능력 공동체 존중하는 능력 의견을 향유하는 발견하고 를
능력





창의 바른 인성을 가지고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 기술 창조력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
융합형 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
인재







역량 함양을 위한 수업과 평가




적내용을 학습 속에서 상황 다양한
중시하모두 결과를 과정과 부합 학습의 수준에 발달 필요나 학생들의
활용기능을 지식과 용·실천하고
통제공을 정보 양적·질적 평가, 다양 는 있는 수 탐구할 협력하고 하고
요구하해결을 문제 관련 실생활 한
개선학습 제공 한 교수·학습 방식의  한
수업중심 수행 는



평가중심 과정 교육과정과 개정 2015 6 Ⅰ.







(고경제) 2015 평가의 모든것 내지.indd 6 2018-06-22 오후 6:59:30
   3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