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고 경제 평가
P. 9












2. 2015 개정 교육과정 평가의 중점

(1) 과정 중심 평가 강조



•학습의 결과와 과정을 함께 중시하는 평가










결과 지향적 평가 과정 지향적 평가

학생의 학업 성취  학생의 성장에 도움 
수준 파악 교수·학습에 유용







•가르친 내용 및 사용한 교수·학습 방법을 고려하여 평가 방법 선택





진단/사전 평가 형성 평가

학생 개개인의 강점과 부족한 점을  수업의 전 과정에 걸쳐 학생의 
파악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 수집 수행 및 향상도를 평가





교실에서의 학생 평가는 교수·학습과 연계되어 수업 전 과정에 걸쳐서 이루어짐.





•학생들을 평가 과정에 포함, 자기 평가의 기회 확대





수행 과정과 결과물을 평가하는 수행 지표를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만들고 학생 스스로 평가 실시









자신의 수행에 대한
인식 능력 향상 책임감 향상






1. 2015 개정 교육과정 핵심 역량과 평가의 변화 7







(고경제) 2015 평가의 모든것 내지.indd 7 2018-06-22 오후 6:59:30
   4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