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 농구 워크북
P. 21









3 주제 2 농구 기능 활용 체력 운동 프로그램 만들기 학년 반 번 이름:
학생 평가지



핵심 개념 평가




평가 요소
핵심 역량 평가 기준 우수 보통 미흡
(핵심 개념)



자기 이해 자신의 체력 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였는가?




자신의 체력을 증진시키고자 노력하였는가?
자기 관리 역량 체력 증진




자율과 참여 자발적인 태도로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였는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농구에서 체력 훈련에 적용할만한 요
정보 수집 및 분석
소를 발견하였는가?
지식 정보
처리 역량
발견한 요소를 바탕으로 체력 운동 프로그램 작성의 과학적 원
정보 활용
리를 이해하고 실제 프로그램 작성에 적용하였는가?



공동체 체력 운동 프로그램 작성에 모둠원이 서로 협동하며 참여하였
협동과 협업 능력
역량 는가?




흥미도 활동에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농구의 기능과 체력 운동 프로그램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접목할 수 있는지 평가한다.
평가의 농구의 기능 향상과 건강 체력의 향상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인지 평가한다.
방향 프로그램 설계 및 실천 과정에서 창의적 의견을 제시하며,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주제 2 19






농구 교수 작업 04.indd 19 2018-06-15 오후 3:26:30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