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0
P. 100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ղо જইೞח Ѫ਷ ޖ঺ੌө
단원 영역 ؀ױਗ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ױਗ 1.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

자기 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
교과 역량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핵심 역량 연계 교과 기술·가정, 미술
의사소통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학습 목표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직업 흥미를 탐색할 수 있다. 교과서 20~23쪽 차시 4~6/29

교수h학습
강의 학습, 개별 학습, 협동 학습(학생 소집단 활동)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동료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컴퓨터 교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동영상 자료 등 ೟ࢤ 교과서, 표준화 직업 흥미 검사 결과지 등





2 ಣо ҅ദ



평가 기준
교육 과정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나의 직업 흥미 탐색 [9진01-02]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직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직 자신의 직업 흥미를 부분적으 자기 평가
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업 흥미를 적극적으로 탐색 업 흥미를 탐색하고 파악하 로 탐색하고, 탐색한 내용의 교사 관찰 평가
자신의 직업 흥미 하고 파악하여, 구체적으로 여 설명할 수 있다. 일부를 설명할 수 있다.
와 적성을 탐색할 표현할 수 있다.
직업 흥미 유형별 특 자기 평가 및
수 있다.
성 알아보고 표현 동료 평가
하기 교사 관찰 평가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전개
전개
문제 파악 문제 탐색(개별 활동) 모둠 활동(활동 2) 개별 활동 마무리



•학습 동기 유발 • 학습 주제 및 • 모둠 구성하기 • 발표 내용을 바탕 • 교사의 설명으로
• 학습 주제 학습 방법 안내 • 역할 분담, 과제 으로 교사 설명 마무리
(학습 목표) 확인 • 내용 파악하기 설명, 준비물 배부 • 나의 직업 흥미 (이미지 카드
(본문) 하기 알아보기 활용)
• 나의 직업 흥미 • 과제 해결하기 (활동 1-2) • 다음 차시 예고
알아보기 • 발표하기
(활동 1-1) • 자기 평가



98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1단원(82~133)_3.indd 98 2017-07-25 오후 1:12:58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