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6
P. 106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ղо ੜೞח Ѫ ޖੌө
단원 영역 ױਗ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ױਗ 1.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
자기 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 도덕, 기술·가정,
교과 역량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핵심 역량 연계 교과
의사소통 역량 수학
심미적 감성 역량
학습 목표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적성을 탐색할 수 있다. 교과서 24~27쪽 차시 7/29
교수h학습 방
강의 학습, 개별 학습, 협동 학습(학생 소집단 활동)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법
수업 장소 교실 및 컴퓨터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동영상 자료 등 ࢤ 교과서, 표준화 직업 적성 검사 결과지 등
2 ಣо ҅ദ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나의 적성 알아보기 [9진01-02]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직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직업 자신의 직업 적성을 부분적 자기 평가
다양한 방법으로 업 적성을 적극적으로 탐색 적성을 탐색하고 파악하여 설 으로 탐색하고, 탐색한 내용 교사 관찰 평가
자신의 직업 흥미 하고 파악하여, 구체적으로 명할 수 있다. 의 일부를 설명할 수 있다.
와 적성을 탐색할 표현할 수 있다.
수 있다.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파악 문제 탐색(개별 활동) 모둠 활동 개별 활동 평가 및 정리
•학습 동기 유발 • 학습 주제 및 학습 • 모둠 구성하기 • 직업 적성 검사 결 • 벤다이어그램으로
• 학습 주제 방법 안내 • 과제 해결하기 과 정리 활동 점검
(학습 목표) • 내용 파악하기 (활동 1-2) (활동 1-3) • 교사의 설명으로
확인 (본문) • 결과 확인 마무리
• 내가 잘하는 활동 • 다음 차시 예고
의 공통점 정리(활
동 1-1)
104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1단원(82~133)_3.indd 104 2017-07-25 오후 1: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