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1
P. 191










나는 진로를 위해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 02 핵심 질문 관심 있는 직업의
정보를 어떻게
01 핵심 질문
탐색할 수 있을까?





ਗ৘೟җী
૓۽ ୓೷ਸ ׮֗ৡ
റ۽ Ԣҗ ҙ۲ػ
૒স੄ ੿ࠁܳ ఐ࢝ೞҊ
੓য
૓۽ܳ ਤ೧ࢲח
Үҗ ҕࠗب ઺ਃೞ૑݅
ةࢲ ഝز ١ ׮নೠ 2015 개정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안내
೟णਸ ాೠ ૒р੽ ҃೷੉
೙ਃೠ Ѫ эই
೙ਃೠ Ѫ эই
2009 개정 성취 기준 2015 개정 성취 기준
• 진로에서 학습의 중요성
신설 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중학교 졸업 이후에 선 • 다양한 방법으로 고등
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형 학교 및 학과의 유형과
교육 경로를 탐색한다. 특성을 탐색할 수 있다.
•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
•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변형 해 직업 정보를 탐색할
몇 가지 선정하고, 다양 수 있다.
한 진로 탐색 방법을 활
용하여 심층적으로 정 • 관심 직업 분야의 다양
보를 수집·분석한다. 변형 한 진로 경로를 탐색할
수 있다.






ߧҮҗ ো҅ উղ ઺·Ҋ ো҅ উղ



다른 교과와의 연계를 통해 중학교 이후의 교육 및 직업 정보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단원 간 연계성을 설명하며 진로 탐색 역
를 파악하고, 관심 분야의 진로 경로를 탐색할 수 있음을 설명 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단계별로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함을 안
한다. 내한다.



중학교 고등학교
도덕 기술·가정 국어
자신과의 가정생활과 안전 쓰기 • 진로에서 학습의 중요성 • 진로에 대한 자기 주도적 학습
관계 • 고등학교 유형과 특성 • 대학 진학 정보
정보 정보 • 체험 활동을 통한 직업 정보 • 지속적인 진로 개발을 위한
탐색 평생 학습
정보 문화 자료와 정보
• 직업 정보를 활용한 직업 이해 • 관심 직업에 관련된 정보
• 직업 정보의 활용








Ⅲ. 진로 탐색 189







중등직업_지도서_3단원(188~231)_3.indd 189 2017-07-25 오후 1:17:51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