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3
P. 193














5 단원 지도 계획 및 평가 방법


1. 교육 기회의 탐색

차시 구성의 예
소단원 교수·학습
학습 주제 평가 방법
(교과서 96~107쪽) 방법 68차시 (80% 운용시 55차시)
34차시 (85% 운용시 29차시)
※창체 프로젝트 학습 4차시 포함
(1) 진로에서 학 진로에서 학 •강의 학습 과정 중심 평가: 17차시 28차시
습은 왜 중요 습의 중요성 •개별 학습 •자기 평가 ❶ 나의 학습 나무 그리기 ❶ 나의 학습 나무 그리기
할까? • 교사 관찰 ❷ 나의 학습 계획 세우기 29차시
96~99p 평가(서술형 ❷ 나의 학습 계획 세우기
수행 평가)






(2) 고등학교의 고등학교의 •강의 학습 과정 중심 평가: 18차시 30차시
유형과 특 유형과 특성 •개별 학습 •자기 평가 ❶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성 탐색하기 • 교과서 101쪽 ‘고등학교 및 학과의
성을 어떻게 •협동 학습 • 교사 관찰 ❷ 고등학교 학과의 유형과 특성 탐 탐색 방법’ 설명
탐색할까? (학생 소집단 평가(서술형 색하기 31차시
100~107p 활동) 수행 평가) 19차시 ❶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성 탐색하기
❸ 진학 정보 탐색하기 32차시
❷ 고등학교 학과의 유형과 특성 탐색
하기
33차시
❸ 진학 정보 탐색하기






2. 직업 정보의 탐색

차시 구성의 예
소단원 교수·학습
학습 주제 평가 방법
(교과서 110~119쪽) 방법 68차시 (80% 운용시 55차시)
34차시 (85% 운용시 29차시)
※창체 프로젝트 학습 4차시 포함
(1) 진로 체험을 체험 활동을 •강의 학습 과정 중심 평가: 20차시 34차시
통해 무엇을 통한 직업 •개별 학습 •자기 평가 ❶ 진로 체험 전 직업 정보 탐색하기 ❶ 진로 체험 전 직업 정보 탐색하기
얻을 수 있을 정보 탐색 • 프로젝트 • 교사 관찰 ❷ 진로 체험 준비하기 35차시
까? 학습 평가(서술형 21차시 ❷ 진로 체험 준비하기
110~115p 수행 평가) ❸ 진로 체험 정리하기 36차시
❸ 진로 체험 정리하기






(2) 관심 직업의 직업 정보를 •강의 학습 과정 중심 평가: 22차시 37차시
진로 경로는 활용한 직업 •개별 학습 •자기 평가 ❶ 진로 경로 로드맵 만들기 • 교과서 117쪽 ‘정보 보호 전문가가
하나뿐일까? 이해 •협동 학습 • 교사 관찰 되는 여러 경로’를 바탕으로 관심 직
116~119p (학생 소집 평가(서술형 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 탐색 방
단 활동) 수행 평가) 법 설명
38차시
❶ 진로 경로 로드맵 만들기




Ⅲ. 진로 탐색 191







중등직업_지도서_3단원(188~231)_3.indd 191 2017-07-25 오후 1:17:51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