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33
P. 233
교사 관찰 평가 작성 예시 자료
Ⅲ. 진로 탐색의 각 소단원별 전체 활동을 점검하고 마무리하는 교사 수행 평가(관찰 평가)의 예시 자료이다.
현장 수업 적용 시 교사가 선택·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1. 교육 기회의 탐색 2. 직업 정보의 탐색
(1) 진로에서 학습은 왜 중요할까? (1) 진로 체험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학습의 중요성 알기 [9진03-01] v 직업 정보 탐색 v
진로에서 학습의 중요
성을 이해하고 설명할 [9진03-03]
진로를 위한 학습 계획 세우기 수 있다. v 진로 체험 계획 수립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 v
해 직업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진로 체험 결과 정리 v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ण աޖ Ӓܻӝ৬ ण ҅
ദ ࣁӝ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ࢲ ण ਃࢿ
ਸ ೧ೞҊ ࢸݺೡ ࣻ झझ۽ ण ҅ദਸ ࣁҊ पୌೞ۰Ҋ ֢۱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 ҳ ण ҅ദਸ ಝࠁҊ ೞѱ ઑೣ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ࢲ ण ਃࢿਸ ҳਵ۽ ࢸ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 ਸ ਤೠ ഝزী ࢿ
ݺೞҊ ӝ بਵ۽ ण ҅ദਸ ࣁח ߑߨਸ ೧ೞҊ पୌೡ ࣻ पೞҊ ӓੋ కبܳ ࠁ न Ѽਸ ݺഛೞѱ ׳ೞҊ ܲ ҳ
ࣗױਗ ࢿஂ ࣻળ ࢚ ٜ ߊܳ ҃ೣ ೡ স ࠁܳ ഛೞҊ ёҙਵ۽ ఐ࢝ೞҊ
۽ ഝز ҅ദࢲܳ ҅Ҋ അपࢿ ѱ ࢿೣ ۽ ഝزী
ࢿपೞѱ ଵৈೞৈ ਸ ా೧ ࠁܳ ࢿ ѱ ܻೣ ۽
ഝزਸ ా೧ ঌѱ ػ সਸ न ౠࢿҗ ࢚ടী ࠺୶য ಣоೣ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নೠ ഝز ৢ߄ܲ ଵৈ ߑߨਸ
ݺഛ ೧ೞҊ ۽ ഝزਸ ా೧ ҳੋ স ࠁ৬ ҃ਸ ࣻ
ೞҊ न ۽৬ ҙ۲ স ࠁܳ ఐ࢝ ܻೡ ࣻ ࣗױਗ ࢿஂ
(2)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성을 어떻게 탐색할까?
ࣻળ ࢚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고등학교의 유형과 특성을 어떻 [9진03-02] v
게 탐색할까? 다양한 방법으로 고등
학교 및 학과의 유형과 (2) 관심 직업의 진로 경로는 하나뿐일까?
특성을 탐색할 수 있
다. 평가 요소 교육 과정 성취 기준 상 중 하
진학 정보 탐색 v
[9진03-04]
관심 직업 분야의 다양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진로 경로 로드맵 만들기 v
한 진로 경로를 탐색할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Ҋ١Ү৬ җ ࠁ 수 있다.
ఐ࢝ೞӝ ഝزী ࢿपೞҊ ӓੋ కبܳ ࠁ न Ѽਸ ࠙ݺೞѱ
׳ೞҊ ܲ ҳٜ ߊܳ ҃ೞݴ ߊ ղਊਸ ੜ ܻೣ Ҋ١Ү
৬ җ ౠਸ নೞѱ ఐ࢝ೞח ߑߨਸ ঌҊ ౠࢿী ٮۄ Ҋ١Ү ߂ [교사 종합 의견] (생활 기록부 평가 기록 작성 예시)
җ ਬഋਸ ഛ ҳ࠙ೡ ࣻ ਵݴ ࠄੋ ൞ݎೞח ࢚ә Ү৬ җ
ࠁܳ ా೧ ࠁ ҅ദࢲܳ ҅ਵ۽ ࢿೣ ࣗױਗ ഝز ӏҗ җઁܳ ੜ ೧ೞҊ ۽ ҃۽ ۽٘ݗ ٜ݅ӝ ഝ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әҮ ࠁܳ ఐ࢝ೞח নೠ ߑߨਸ زী ࢿपೞҊ ӓੋ కبܳ ࠁ ݽم ഝزী ݐ ߄ ೡਸ ࢿपೞѱ
ঌҊ Ҋ١Ү ߂ җ ਬഋҗ ౠࢿਸ ҳਵ۽ ঈೞৈ न ۽ ࣻ೯ೞҊ ݽمਗٜҗ ӓਵ۽ ഈ۱ೣ ҙब ח স ࠙ঠ স
৬ ҙ۲ػ ࠁܳ ܻೡ ࣻ ࣗױਗ ࢿஂ ࣻળ ࢚ নೞח Ѫਸ ೧ೞҊ নೠ ۽ ҃۽ܳ झझ۽ ఐ࢝ೡ ࣻ ۽
҃۽৬ ҙ۲ػ ёҙҊ ഛೠ ࠁܳ ۽٘ݗਵ۽ ܻೞৈ ࠁӝ જѱ
৮ࢿೣ
ࣗױਗ ഝز ಣоܳ ઙೠ Ѿҗ ҙब স ࠙ঠ নೠ ۽ ҃۽ܳ ҳ
ਵ۽ ఐ࢝ೡ ࣻ ࣗױਗ ࢿஂ ࣻળ ࢚
Ⅲ. 진로 탐색 231
중등직업_지도서_3단원(188~231)_3.indd 231 2017-07-25 오후 1:1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