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35
P. 235










01 핵심 질문 나는 어떻게 진로 의사를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진로 장벽을 해결할 수 있을까?






02 핵심 질문 나는 진로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ࢎ׮ܻ৬ ஘ҳо
੓ਵݶ ֫਷ Ҕী ੓ח
ৌݒب ٱ ࣻ ੓য
૓۽ ੢߷ب ೧Ѿ ߑߨਸ ൞ݎೞח ೟Үо
଺ਸ ࣻ ੓ਸ Ѣঠ ੓׮ݶ ׮নೠ ߑߨਵ۽ ѐ੿ Үਭ җ੿ ࢿஂ ӝળ উղ
֢۱೧ঠ ೧
ৌݒ ೞաܳ ঳ח ߑߨب ѐ੿ ࢿஂ ӝળѐ੿ ࢿஂ ӝળ ѐ੿ ࢿஂ ӝળ

੉ۧѱ ݆ਗ਼ই
• 진로 의사 결정의 과정
변형 과 절차를 이해할 수 있
• 다양한 진로 의사 결정 다양한 진로 의사 결정

다.
방법을 이해하고, 의사
방법을 이해하고, 의사
결정에 대한 자기 책임
결정에 대한 자기 책임
• 자신의 진로 장벽 요인
감을 중요하게 인식한다.
감을 중요하게 인식한다.
변형 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
을 모색할 수 있다.
• 잠정적인 진로 목표와 관
• 다양한 주변 사람들의 변형 련된 다양한 교육, 진로
• 다양한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진로 경로를 계획할 수 있다.
의견을 수렴하여 진로
목표와 관련한 중학교
목표와 관련한 중학교
졸업 이후의 구체적인 •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진로 계획을 수립한다. 변형 관련 있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다.


ߧҮҗ ো҅ উղ ઺hҊ ো҅ উղ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목표에 따라, 다른 교과와의 연계를 통하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단원 간 연계성을 설명하고, 진로 디자인
여 중학교 이후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음 과 준비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단계별 학습이 필요
을 설명한다. 함을 안내한다.



઺೟Ү Ҋ١೟Ү
Ҵয ӝࣿhо੿ ੿ࠁ
읽기 - 문제 자원 관리와 정보 문화 •진로 의사 결정 능력 함양 •상황에 맞는 진로 의사 결정
해결 과정 자립 •진로 장벽 요인의 해결 •진로 장벽 요인의 해결
੿ࠁ Ҵয •잠정적인 진로 목표 설정 • 진로 목표에 따른 구체적인
•고등학교 진학 계획 수립 진로 계획 수립
자료와 정보 쓰기
•진학 계획의 점검과 보완
• 고등학교 이후의 진로 계획
수립 및 실천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233







중등직업_지도서_4단원(232~275)_3.indd 233 2017-07-25 오후 1:18:23
   230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   239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