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58
P. 258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ղо ਗೞח ۽ח ޖੋо
단원 영역 ױਗ Ⅳ. 진로 디자인과 준비 ױਗ 2. 진로 설계와 준비
자기 관리 역량
지식 정보 처리 역량
교과 역량 진로 디자인과 준비 역량 핵심 역량 연계 교과 기술·가정, 국어
창의적 사고 역량
의사 소통 역량
잠정적인 진로 목표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진로 경로
학습 목표 교과서 146~149쪽 차시 26~27/29
를 계획할 수 있다.
교수h학습
문제 해결 학습, 개별 학습, 강의 학습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컴퓨터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B4 용지, 사인펜, 색연필 ࢤ 교과서
2 ಣо ҅ദ
교육 과정 평가 기준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9진04-03] 잠정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 잠정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 잠정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
진로 목표 경로 탐색 자기 평가
잠정적인 진로 목 하고, 이 진로 목표와 관련된 하고, 이 진로 목표와 관련된 하고, 이 진로 목표와 관련된
하기 관찰 평가
표와 관련된 다양 다양한 교육, 진로 경로를 탐 다양한 교육, 진로 경로를 탐 진로 경로를 탐색하는 것이
한 교육, 진로 경로 색하여 자신의 진로 경로 대 색하고 진로 경로를 계획할 필요함을 알 수 있다.
고등학교 진학 준비 를 계획할 수 있다. 안들을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자기 평가
계획 세우기 관찰 평가
수 있다.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인식 문제 해결 방안 설정 문제 해결 방안 적용 평가
•학습 동기 유발 •학습 방법 안내 •학습 방법 안내 •활동 평가하기
• 학습 주제 •내용 파악하기 •내용 파악하기 •평가 정리하기
(학습 목표) 확인 • 진로 목표 경로 • 고등학교 진학
탐색하기(활동 1) 준비하기(활동
2)
256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4단원(232~275)_3.indd 256 2017-07-25 오후 1:1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