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0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90










중단원 최근 소비 성향에 맞는 마케팅 방법 조사 및 발표하기
수행 활동
조사 및 발표하기(○개인 ●모둠)

수행 안내 제시된 사례를 읽고 소비 성향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찾아보자.

그린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
그린 소비자는 환경 친화적 소비자라는 용어
로도 쓰인다. 그린 소비자는 첫째, 환경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개인의 소비가 공적인 영역
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다. 또 그린 소비자는 자
신의 구매력을 사용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려고 노력하는, 사회적 책임 의식이 강한
소비자이다.
둘째, 누구보다도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으며
자신의 노력이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는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에게 일어난 일의 원인이 자기 자신에
게 있다고 믿는 능동적인 사람이 많다.





준비하기
수행 팁 위 사례를 참고하여 소비자의 소비 성향에 맞는 제품을 찾아보자.
그린 소비와 마케팅을 참고하여 다
양한 형태의 소비 성향에 맞는 마
케팅 방법을 조사해 본다.





실행하기
선택한 제품이 전개하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조사하여 특징을 적어보자.












수행 팁 발표하기
각 모둠은 다양한 소비 성향에 맞
는 마케팅 방법을 조사하여 조별로 마케팅 방법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발표해 보자.
특징과 전망을 발표한다.







88 Ⅱ . 마케팅 전략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