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4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94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전략

핵심 질문 제품을 제대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2 가격 전략

핵심 질문 가격 전략은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


3 유통 전략

핵심 질문 기업들이 펼치는 유통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4 촉진 전략

핵심 질문 고객의 변화에 따른 촉진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단원 개관


마케팅 믹스 전략은 기업이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을 믹스하여 어떻게 최적의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 단원에서는 마케팅 믹스의 요소 중 제품 전략은 제품의 이해와 제품의 수명 주기 및 브랜드의 자산 관
리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가격 전략은 가격의 개념과 판매 가격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주는 요인 및 가격
정책에 관하여 살펴본다. 유통 전략은 유통 경로의 의의와 유통 경로의 형태와 유형 및 물류의 중요성에 대
하여 살펴보며, 촉진 전략은 촉진의 의미와 수단에 대하여 살펴본다.


※ 이 단원은 NCS의 대분류 ‘경영·회계·사무’, 중분류의 ‘기획 사무’, 소분류의 마케팅 분야 중 ‘마케팅 전략 기획’과 ‘고객 관리’
세분류와 직접 연계됩니다.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