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3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93
▶ 정답 272쪽
대단원 평가 문제
09 다음에서 설명하는 마케팅 전략은? 주관식 & 서술형 문제 (13~17)
13 일정 기간에 걸쳐 계속 일어나는 사건을 반복적으로 관
이 전략은 기업이 소비자들 사이의 차이점을 무시하고 공통 찰·분석하는 조사 방법을 쓰시오.
점에 초점을 맞추어 한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 마케팅 믹스
로 전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① 세분화 전략 ② 차별화 전략
③ 집중화 전략 ④ 비차별화 전략
⑤ 포지셔닝 전략 14 신제품 마케팅은 체험 마케팅과 함께 실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모든 신제품 마케팅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
10 다음에서 설명하는 것은? 다. 오히려 대부분의 신제품 마케팅은 실패하고 있다.
왜냐하면 신제품 마케팅에는 ( )이라는 특별
• 한 개 또는 소수의 세분 시장만을 표적 시장으로 결정하 한 난관이 있기 때문이다.
고 집중 노력을 투입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자 하는 전략
• 시장의 여러 부분을 얕게 침투하기보다 시장의 작은 부
분이지만 깊게 침투하고자 한다.
15 이 마케팅은 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 조직의 목적
① 집중화 전략 ② 차별화 전략
에 부합하기 위하여 관광 수요 측면에서 시장 조사, 예
③ 비차별적 전략 ④ 세분화 전략
측,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 상품이 시장에서 가장
⑤ 포지셔닝 전략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 활동이다.
11 조사 문제의 정의에서 문제 상황의 파악에 해당하는 것은?
① 조사 대상을 선정한다.
② 조사를 위한 문항을 개발한다.
③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다. 16
④ 다른 상표로 전환하는 이유를 밝힌다. [서술형] 관광 마케팅의 종류를 3가지 이상 쓰고, 그 내
용을 서술하시오.
⑤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의 수가 줄어드는 원인을 밝
힌다.
12 다음과 같은 마케팅 통계 조사의 유형은?
17
•조사하는 문제가 별로 알려지지 않은 것일 때 [서술형] 뷰티 마케팅의 종류를 2가지 이상 쓰고 그 내
• 조사자가 통찰과 아이디어를 얻거나 마케팅 의사 결정 용을 서술하시오.
과 관련된 변수를 파악하기 위하여 사용
① 탐색 조사 ② 기술 조사
③ 인과 조사 ④ 표적 조사
⑤ 횡단 조사
대단원 평가 문제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