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1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11
중단원 마무리
제품 전략에 대하여 어 1. 제품의 구성 요소 4가지를 적어 보자. (p.96)
떤 지식을 갖게 되었나
요?
2. 제품의 수명 주기별 특성을 정리해 보자. (p.98)
매출액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3. 자신이 알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선정하여 브랜드 선호도를 표시해 보자.
(p.106)
친근감
책임감 열정
성찰해 봅시다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하고 성찰해 보자.
이해도
평가 기준
예 아니요
1. 제품의 뜻과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2. 주변에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 수명 주기를 말할 수 있다.
3. 제품 수명 주기에 따른 신제품 개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4. 브랜드 자산 관리의 중요성을 사례로 분석, 발표할 수 있다.
성찰 내용
1. 제품 전략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