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22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122
중단원 가격 정책의 의미와 종류 발표하기
수행 활동
조사 및 발표하기(○개인 ●모둠)
수행 안내 가격 정책의 의미와 종류에 대하여 모둠별로 발표해 보자.
스키 시즌이 되면 많은 스키장에서 여러 가지 상품
을 하나로 묶어 가격을 할인하는 정책을 많이 사용한
다. 또 스키 리프트는 시간대별로 이용 가격이 다른
곳도 있다. 이럴 때 사용되는 가격 정책은 어떤 것들
일까?
◀ 스키 시즌의 다양한 할인 행사
준비하기
5명을 한 모둠으로 하고, 각 모둠은 가격 정책의 사례 조사를 위하여 역할을 나눈다.
수행 팁 실행하기
• 가격 정책이 적용된 사례는 배달
전문점이나 프랜차이즈 전문점 각각의 모둠에서는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가격 정책의 사례를 찾아보고 해당 사
에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례가 어떤 종류의 가격 정책인지 정리하여 기록한다.
• 모둠원들은 모둠에서 찾은 사례
에 대하여 각자의 의견을 제시함
•가격 정책이 적용된 상품을 주변에서 찾아보자.
으로써 가격 정책의 효과를 예측
할 수 있다. -
•적용된 가격 정책의 종류는 어디에 해당하는가?
-
•가격 정책에 대한 느낌이나 생각을 모둠원 각자 말해 보자.
-
발표하기
각 모둠별로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고 보고서(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어 발표한다.
120 Ⅲ. 마케팅 믹스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