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9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39










실천 마케팅 기업가 초청 강연 소감문 작성하기



마케팅 관련 기업가 초청 강연을 듣고 소감문을 작성한 후 평가해 보자.


1. 지역 사회 창업 기업가를 초청하여 보자.
•학급별로 초청해도 되지만 급우들의 부모님이나 친인척에게 강연을 부탁해도 좋다.

•진로의 날을 활용할 수 있다.

기업가 명
기업체 명
주요 품목



2. 기업가의 강연 내용을 요소별로 기록해 보자.

•기업가의 강연 내용 중 마케팅과 관련된 부분을 중심으로 내용을 기록한다.
•제시된 요소 외에 다양한 내용을 질문하여 차별점을 찾아본다.



•창업 배경은 무엇인가?
•현재 주력 제품은 무엇이고, 주요 고객층은 누구인가?
•4P’s를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느낀 점을 적어 보자.




3. 기업가 강연의 소감문에 대해 평가해 보자.

•해당되는 평가란에 체크하고 대체로 어느 쪽의 요소에 충실하였는지 평가한다.
•기타 평가란은 평가 요소를 스스로 만들어 본다.

평가
요소
매우 부족 부족 보통 만족 매우 만족
진지하였는가?
태도 충실하게 작성하였는가?
질문은 하였는가?
4P’s는 포함되었는가?
지식 제품 특성은 포함되었는가?
차별점은 포함되었는가?
기타






2. 마케팅 환경의 변화 37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