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4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44










대단원 평가 문제




01 다음 중 마케팅의 의미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은? 05 마케팅 목표 중 재무적 수치에 해당하는 것을 <보기>에

서 모두 고른 것은?
① 교환 창출
② 고객 만족 보기
③ 경쟁 구도 ㄱ. 얼마를 팔 것인가?
④ 소비자의 가치 창출 ㄴ. 고객을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
⑤ 가격 결정과 촉진 활동 ㄷ. 이윤은 얼마로 정할 것인가?
ㄹ. 사회적인 기여는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가?

① ㄱ, ㄴ ② ㄱ, ㄷ
02 다음에서 설명하는 것은? ③ ㄴ, ㄷ ④ ㄴ, ㄹ
⑤ ㄷ, ㄹ

사회 전체적으로 볼 때 마케팅은 생산과 소비의 시간적·
공간적 차이를 좁혀 줌으로써 사회 전체의 효용을 창출
06 다음에서 설명하는 마케팅은?

① 고용 창출 ② 사회적 책임
③ 기업의 핵심 역량 ④ 소비자의 가치 창출 전체 시장을 세분화하여 한 개 또는 몇 개 시장을 선정하
고 선정한 세분 시장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
⑤ 마케팅의 사회적 기능
는 것

① 텔레 마케팅 ② 대중 마케팅
03 다음에서 설명하는 마케팅의 종류는? ③ 관계 마케팅 ④ 표적 마케팅
⑤ 일대일 마케팅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함께 결합한 마케팅

07
① 대중 마케팅 ② 표적 마케팅 다음에서 설명하는 마케팅 관리 단계는?
③ 첨단 마케팅 ④ O2O 마케팅
⑤ 컬러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고, 목표와 비교하여 차이를 분석하고, 시정
조치를 취하는 활동


① 상황 분석 ② 마케팅 목표 수립
04 마케팅의 기본적 역할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③ 시장 세분화 ④ 조정 및 통제 과정

⑤ 마케팅 믹스 수립
보기
ㄱ. 소유권 이전 ㄴ. 물적 유통
ㄷ. 유통 조성
08 1+1 이벤트, 시식회에 해당하는 마케팅 믹스 전략은?
① ㄱ ② ㄴ
③ ㄷ ④ ㄱ, ㄴ ① 제품 ② 가격 ③ 생산
⑤ ㄱ, ㄴ, ㄷ ④ 유통 ⑤ 촉진
42 Ⅰ . 마케팅의 이해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