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5 고등학교 마케팅과 광고 교과서
P. 45








▶ 정답 272쪽
대단원 평가 문제




09 다음에서 설명하는 마케팅 개념은? 주관식 & 서술형 문제 (13~18)

13 협정을 체결한 국가 간에 상품과 서비스 교역에 대한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과 포드의 표준화와 이동식 조 관세 및 무역 장벽을 철폐함으로써 배타적인 무역 특혜
립법을 중심으로 한 생산 문제에 대한 논의가 주류를 이 를 서로 부여하는 협정은?
룬다.


① 생산 지향적 개념
② 제품 지향적 개념
③ 판매 지향적 개념 14 고객 개개인의 욕구와 특성에 맞게 마케팅 요소를 제안
④ 마케팅 지향적 개념 하고 이를 실현하는 것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
⑤ 사회적 지향적 개념
가?
10 다음에서 설명하는 것은?


과대 광고나 부당 가격, 유해 제품과 같은 부작용이 확대
15 고객의 생애 가치를 최대화하면서 생산자 또는 소비자
됨에 따라 소비자가 좀 더 안전하고 정당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소비자 권리를 지키려는 자발적인
중심의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기업과 고객의 지속적인
운동
관계를 통하여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은?
① 소비자주의 ② 마케팅 지향적
③ 포드 시스템 ④ 테일러 시스템
⑤ 기업의 사회적 책임

11 인구 구조의 변화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16 [서술형] 고객 관계 관리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① 노령 인구의 감소
② 다세대 가족 증가
③ 여성 인구의 경제 활동 증가
④ 고급 인력의 자국 취업 증가 17 [서술형] 사회적 지향적 개념의 특징적 요인을 두 가지
⑤ 시니어 창업 및 교육 사업의 감소 이상 쓰시오.

12 다음과 같은 현상을 가져올 과학 기술은?

보기
•택배 서비스의 대행 18
•농약 살포와 같은 위험한 일의 대행 [서술형] 감각에 따른 마케팅의 종류를 두 가지 이상 쓰
시오.
① 무인 드론 ② 인공 지능
③ 3D 프린터 ④ 무인 자동차
⑤ 무선 인터넷


대단원 평가 문제 43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