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2
P. 92
차시별 수업 과정안
1 ରद ѐਃ
본시 주제 աח ݃ա ࣗೠ ઓੌө
단원 영역 ױਗ Ⅰ.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ױਗ 1.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
자기 관리 역량
도덕, 기술·가정,
공동체 역량
교과 역량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 핵심 역량 연계 교과 미술, 국어, 사회,
의사소통 역량
수학
심미적 감성 역량
자신의 능력이나 특성을 존중하고, 강점은 발전시키며 약
학습 목표 교과서 14~19쪽 차시 1~3/29
점은 보완할 수 있다.
교수h학습
강의 학습, 개별 학습, 협동 학습(학생 소집단 활동) 평가 방법 학생 자기 평가, 교사 관찰 평가
방법
수업 장소 교실
학습 환경
자료 Үࢎ 교과서, PPT 자료, 동영상 자료, 시트지, 메모지, 색채 도구 등 ࢤ 교과서, 색채 도구 등
2 ಣо ҅ദ
평가 기준
교육 과정
평가 요소 평가 방법
성취 기준
상 중 하
특성 이해하기 [9진01-01] 여러 방법으로 자신의 능력 자신의 능력이나 특성, 강·약 자신에게 능력이나 특성, 자기 평가
나의 특성 표현하기 자신의 능력이나 이나 특성, 강·약점 등을 파 점 등을 표현하고 자신을 존중 강·약점 등이 있음을 알고 교사 관찰 평가
특성, 강·약점 등 악하고 다양하게 표현해 보 하는 마음과 행동이 무엇인지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과 행
을 존중할 수 있다. 면서, 자신을 있는 그대로 존 설명할 수 있다. 동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나의 강·약점 이해 자기 평가
중할 수 있다.
하고 표현하기 교사 관찰 평가
자아 존중감 키우기
3 ࣻস ܴ
※ 교재에 제시된 수업 흐름은 예시이며, 학교 현장에 맞게 재구성하여 수업할 것을 권장한다.
도입 전개 정리
문제 파악 문제 탐색 모둠 활동 개별·모둠 활동 개별·모둠 활동 개별·모둠 활동 마무리
• 학습 동기 • 학습 주제 • 주사위 놀이 • 나의 특성 • 나의 강점과 • 모방 시 짓 • 교사의 설명
유발 및 학습 로 특성 표현하기 약점 알아 기로 자아 으로 마무리
• 학습 주제 방법 안내 이해하기 (활동 2) 보기 존중감 • 다음 차시
(학습 목표) • 내용 파악하 (활동 1) (활동 3) 높이기 예고
확인 기(본문) (활동 4)
90 각론
중등직업_지도서_1단원(82~133)_3.indd 90 2017-07-25 오후 1:12:50